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기업의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해외 산림협력의 모든 것 알려드려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환경‧사회‧투명 경영(ESG)과 연계한 공적개발원조 참여 기업설명회

[조이뉴스24 엄판도 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환경·사회·투명 경영(ESG)과 연계한 기업의 탄소중립 이행을 지원하기 위하여 오는 19일 ‘개발도상국에 대한 공적개발원조(ODA) 참여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타지키스탄 싹사울 조림지 [사진=산림청]
타지키스탄 싹사울 조림지 [사진=산림청]

국내기업 등 1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최되는 이 날 행사에서는 산림청이 추진 중인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몽골, 베트남, 타지키스탄 등 5개 국가의 양자 산림협력사업을 관리하는 산림협력센터와 사업단이 참여하여 그간의 산림협력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향후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소개한다.

설명회에서 소개될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인도네시아의 잠비주 이탄지 복원 및 보전사업, 캄보디아의 자연휴양림 조성사업, 몽골의 산불피해지 복원, 산불 예방 및 산림복원 기반시설 조성사업, 베트남의 맹그로브 숲 조성사업, 타지키스탄의 사막화방지 조림 및 혼농임업 사업 등이 있다.

이날 설명회에는 산림협력센터 혹은 사업단과 기업들이 1대1 컨설팅을 통해 해외 사업 진출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자리와 산림분야 국제 온실가스감축사업인 레드플러스(REDD+) 관심 기업을 대상으로 타당성 조사 지원 사업 등 정책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도룡동에 위치한 호텔 ICC에서 19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산림청 해외자원담당관실로 문의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붙임의 서식을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사전 신청을 하지 않은 기업도 현장에서 설명회에 참석할 수 있다.

박은식 국제산림협력관은 “이번 기업설명회는 해외에서 산림협력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센터와 사업단의 사업설명을 통해 해당 국가의 사업 여건과 환경, 정부 간 협력 관계 등을 자세하게 소개받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은 해외 센터와 사업단과의 지속적인 관계망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맹그로브 숲 조성사업 같은 산림협력사업 참여를 통해 기업의 환경·사회·투명 경영(ESG)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엄판도 기자(pando@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업의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해외 산림협력의 모든 것 알려드려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