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소녀시대 태연이 미국 유명 매체 타임지(TIME)의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2022 최고의 K팝 노래와 앨범)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지난 13일(현지시간) 'The Best K-Pop Songs and Albums of 2022'를 발표, 태연의 정규 3집 'INVU'(아이앤비유)가 '베스트 K팝 앨범'에 올라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실감케 했다.
![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5일 오전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데뷔 15주년 기념 정규 7집 '포에버 원'(FOREVER 1) 컴백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https://image.inews24.com/v1/18e69e00605517.jpg)
특히 타임지는 태연에 대해 "2022년 K팝은 신인 걸그룹들이 강렬한 인상을 남긴 것이 사실이지만, 그들만이 올해 최고의 음악 부문에 오른 것은 아니다"라며 "바로 소녀시대 태연과 같은 베테랑 가수는 그녀가 왜 이 산업에서 위대한 존재인지 입증했다"고 극찬했다.
이어 태연의 정규 3집 'INVU'에 대해서도 "'INVU'가 캔버스라면 태연은 목소리로 모든 색조와 음영을 그려넣는 명화가다. 격렬한 고음이든, 부드러운 가성이든 그녀의 낭랑하고 애틋한 음색이 귀를 사로잡는다. 이 노련한 아티스트는 그녀의 가창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장르를 넘나든다. 태연은 13개의 트랙을 통해 댄스 팝부터 R&B, 디스코까지 보여준다"고 호평하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앞서 태연은 정규 3집 'INVU'로 음원 및 음반차트 1위, 음악방송 8관왕,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3개 지역 1위, 중국 QQ 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및 MV 차트 한국 부문 1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