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KBS, '카타르월드컵' 방송 넘어 숏폼·유튜브서도 만나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KBS가 2022 FIFA 카타르월드컵에 다양한 플랫폼을 총동원한다.

KBS는 1, 2TV는 물론 재치 만점의 숏폼 콘텐츠, 이벤트들로 2049 시청자들 공략에 더욱 힘쓰고 있다.

KBS는 현역 선수이자 '카타르 소식통'인 구자철을 신임 해설위원으로 발탁했다. 구 해설위원은 이광용 캐스터와 함께 개막전, 그리고 한국의 조별리그 3경기를 중계한다. 조원희, 한준희 해설위원과 남현종 캐스터도 현지에서 합류한다. 2TV에서는 '굿모닝 카타르', 1TV에서는 '월드컵 하이라이트'를 통해 월드컵 소식들을 발빠르게 전한다.

KBS 카타르월드컵 중계 [사진=KBS]
KBS 카타르월드컵 중계 [사진=KBS]

KBS 공식 홈페이지와 my K 앱에서도 월드컵 생중계를 만날 수 있다. 특히 KBS는 대한민국 경기 중계시 지상파 방송사중 유일하게 설치된 그라운드 카메라(원카메라)를 통해 경기 전 우리 선수들의 생생한 현장 모습을 단독 생중계로 전한다.

KBS는 해외축구 팬들의 성지로 꼽히는 '이스타TV' '이수날', 해설위원 구자철의 '구자철official', 해설위원 조원희의 '이거해조원희형' 등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과 신선한 협업을 펼친다.

또 해설위원 구자철이 축구해설계의 대권에 도전한다는 콘셉트의 페이크 다큐 '기호 7번 구자철'을 디지털 오리지털 콘텐츠로 제작했다. '기호 7번 구자철'의 일부 내용과 해설위원 구자철의 다양한 매력은 틱톡코리아에서 공개 중인 미니시리즈 '해설한다구자철'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엘리베이터TV를 통해서도 월드컵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엘리베이터TV'를 운영하는 포커스미디어는 '엘쓸신잡' 코너에서 대한민국이 속한 카타르월드컵 H조 소개, 대한민국 대표팀 소개, 개막전 안내 등 다양한 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또 KBS는 축구 AI 전문기업 에임브로드와 손을 잡고 '축구 AI' 기술을 적용한 실시간 인공지능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에 나선다. 실시간 데이터를 근거로 하는 특별한 기술인 ‘AI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전술 예측, 양팀 경기력 비교, 선수 AI 평점 등을 제공한다.

2022 FIFA카타르월드컵은 한국시간으로 11월 21일에 개막된다. 대한민국은 H조에 편성돼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과 한 조에서 대결할 예정이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S, '카타르월드컵' 방송 넘어 숏폼·유튜브서도 만나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