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네고왕'·'워크맨' PD, 비투비 이창섭과 '전과자' 론칭(공식)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네고왕' '워크맨' 등을 성공시킨 고동완PD 제작진의 신규 유튜브 채널과 신규 웹예능 '전과자: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후 '전과자')가 베일을 벗었다. 'ootb'가 하이라이트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 'ootb STUDIO'에 공개한 것. 티저 영상은 오는 9일 공개된다. '전과자'는 티빙 오리지널 '제로섬게임' 이후 고동완 PD가 다시 유튜브로 컴백하는 첫 작품으로 이번엔 또 어떤 돌풍을 일으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은 '전과자'라는 특이한 제목에 대학생들이 놀라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내 MC 비투비 이창섭은 “대학에서 전과를 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오해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전과자'는 '매일 전과하는 남자'라는 부제처럼, 전국 방방곡곡 대학의 학과로 전과하며 학교와 학과를 체험하는 리얼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다양한 학교 및 학과에 대한 정보를 전하는 것은 물론, 엔데믹을 맞이하며 다시 활기를 찾은 캠퍼스 생활의 설렘과 '요즘 대학생'들의 새로운 대학 문화 트렌드도 소개하며 10대에게는 유익함을, 20대에게는 공감을, 30대 이상에게는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룹 비투비 이창섭이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투비 정규 3집 'Be Toget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그룹 비투비 이창섭이 2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비투비 정규 3집 'Be Together'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단독 MC로는 그룹 비투비 이창섭이 발탁됐다. '전과자'를 통해 다시 대학생으로 돌아간 이창섭은 특유의 발랄함과 엉뚱함으로 대한민국 대표 비글돌(비글+아이돌)다운 예능감을 뽐낼 예정이다. 특히 각 학과 과잠바를 입고 화사한 가을 햇살 아래 캠퍼스를 누빌 이창섭은 때론 훈훈한 선배같은, 때로는 친근한 동기같은 매력을 뽐내며 학생들과 대학 생활을 함께한다.

한편 9일 공개되는 티저에서는 이창섭의 첫 등굣길 비하인드가 펼쳐진다. 이창섭은 등굣길에서 프로그램 제목이 '전과자'인 것을 듣고, '학교에서 사고치는 유튜브인줄 알았다'며 '진짜 말 그대로 전과를 한다는 의미였다'고 안도하는 한편, '수포자(수학 포기한 자)여서 수학과만 아니면 될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전과자'를 제작한 'ootb'는 고동완PD 제작진과 함께 지난 1월 새롭게 문을 연 제작사이다. 자사 유튜브 채널 'ootb STUDIO'를 오픈함과 동시에 고동완PD의 새 유튜브 콘텐츠 '전과자'를 선보인다. 'ootb STUDIO'라는 채널 명은 'out of the box(기존의 틀을 깨는)'에서 차용하여 뻔하지 않은 새롭고 도전적인 콘텐츠로 유튜브에서의 돌풍을 만들어가겠다는 포부가 담겨있다.

'전과자'는 고동완PD 제작진의 첫 유튜브 복귀 콘텐츠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고동완PD는 OTT 티빙 오리지널 예능 '제로섬게임'을 통해 '몸무게를 가지고 벌이는 서바이벌 심리 게임'이라는 기존에는 만나볼 수 없었던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참신한 기획과 연출로 주목을 받았다. OTT에서의 도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다시 유튜브로 돌아온 고동완PD 제작진은 정보성과 재미를 적절하게 유튜브만의 날것의 매력으로 버무리는 고동완PD 제작진만의 장점을 살린 새로운 콘텐츠로 또 한번 유튜브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9일 티저가 공개되고, '전과자'의 1화는 11일 금요일 첫 공개된다. 이후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ootb STUDIO'에 방영될 예정이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고왕'·'워크맨' PD, 비투비 이창섭과 '전과자' 론칭(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