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Daum My뉴스] 아이뉴스24 에서 직접 편집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차이나는 K클라스' 오상진 "XR기법, 공간이동·체험…확 와닿아"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방송인 오상진이 새롭게 시작하는 '차이나는 K-클라스'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5일 오후 진행된 JTBC '차이나는 K-클라스'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오상진은 "'차이나는 클라스'는 대한민국 대표 강연프로그램 선두주자다. 최고의 강연자들 모시고 최고의 환경에서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강연을 들었다. 방송인을 떠나 한국문화에 관심있는 국민으로서도 영광이다"고 했다.

방송인 오상진이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차이나는 K-클라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JTBC]

배우 남보라, 코미디언 김민경, 방송인 오상진이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차이나는 K-클라스'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JTBC]

'차이나는 K-클라스'는 음악, 영화, 드라마, 게임 등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대중문화와 그 원류인 한국의 전통문화를 조명하는 프로그램.

방송은 타임머신을 타고 역사속 한장면으로 들어가는 XR기법을 활용한다. 오상진은 "눈 앞에서 유물을 직접 보고, 공간이동해 고구려 무덤 속에 들어가고, 소인국이 된 것처럼 물속에 풍덩 빠지기도 한다. 눈앞에서 보니 강연이 확 와닿았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7일 오전 10시30분 첫방송.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라잇썸 상아, 7일 SSG랜더스 승리 기원 시구…단체 무대도

    박나래 측 "촬영 중 십자인대 파열, 수술 불가피"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