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네이버에서 아이뉴스24 채널 구독하기


[순위표] '우영우', 5주 연속 화제성 정상…강태오 출연자 1위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5주 연속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남자 주인공 강태오는 출연자 화세정 1위를 차지했다.

한국방송콘텐트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일 발표한 굿데이터 TV 화제성 드라마 순위는 지난 7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드라마 2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포스터 [사진=ENA]

7월 4주차 굿데이터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 순위 발표 결과에 따르면 ENA채널 수목극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5주 연속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화제성을 구성하는 4가지 요소인 뉴스, VON(Voice of net), SNS, 동영상 전부문에서는 5주 연속 1위였다. 그러나 화제성 점수는 지난 주 대비 3.70% 포인트 감소하면서 자체 기록 연속 경신은 멈췄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는 배우 강태오가 1위, 배우 박은빈 2위, 배우 구교환이 4위 차지한 가운데 순위 20위 내에 같은 작품에 출연 중인 주종혁 9위, 진경 10위, 하윤경 11위, 주현영 15위, 강기영17위, 전배수 20위 등 총 9명이 이름을 올렸다.

새롭게 선보인 4편의 신작들은 상위권에 진입하며 네티즌 사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MBC 새 금토극 '빅마우스'는 화제성 2위에 올랐다. 배우 이종석과 임윤아가 각각 출연자 화제성 3위와 7위에 올랐다. 뉴스, VON, SNS 부문에서는 모두 2위에 랭크됐다. 4위에 오른 SBS 새 금토극 '오늘의 웹툰'은 최근 쏟아지고 있는 범죄, 법정물 사이에서 밝은 기운의 힐링 작품이란 평가를 받았으며 배우 김세정이 출연자 화제성 8위를 찍었다. 배우 지성이 1인 2역을 선보인 tvN 새 수목극 '아다마스'는 6위로 시작했다. 촘촘한 이야기 구조의 수준 높은 추리극이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 화제성 드라마 부문 상위 10위 내에는 tvN 주말극 '환혼(3위)', KBS 2TV 일일극 '황금 가면(5위)', 주말극 '현재는 아름다워(7위)', 월화극 '미남당(8위)', 수목극 '징크스의 연인(9위)' 그리고 KBS 1TV 일일극 '으라차차 내 인생(10위)' 순으로 나타났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지코 "초심으로 앨범 작업, 날것 그대로의 지코 담았다"

    '군대스리가', 첫 한미 국가대항전…20년만 리매치 설욕할까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