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싸이월드, 싸이타운 28일 오픈…"미니홈피→메타버스 확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싸이타운이 28일 오픈한다.

21일 싸이월드는 SNS 싸이월드와 메타버스 싸이타운에 대한 연동 개발을 완료하고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에 앱심사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문을 열고, 메타버스 공간으로 들어가게 될 이번 연동으로 인해 싸이월드는 23년 만에 미니홈피에서 메타버스로 확장하게 된다.

메타버스 싸이타운이 28일 오픈한다. [사진=싸이월드]
메타버스 싸이타운이 28일 오픈한다. [사진=싸이월드]

싸이월드는 싸이타운 연동과 함께 싸이월드의 1차 고도화 버전도 같은 날부터 서비스한다. 1차 고도화에는 추억의 사진첩 폴더 업로드, 사진 확대/축소, 새 게시글, 댓글, 종아요 등의 푸시 알림 서비스 그리고 글로벌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VONVON과 함께한 과거 싸이월드에서 유행했던 이름 궁합 심리테스트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SNS의 기본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싸이월드제트 측은 "휴면해제 700만을 넘어섰기 때문에, 이제 싸이타운과의 연동을 통해 회원들에게 미니홈피에서 메타버스로의 확장을 경험하게 해드리는 것"이라며 "연동 오픈 후 그동안 대형 파트너사들과 준비한 다양한 컨텐츠들을 계속 공개함으로써 SNS와 결합된 메타버스의 강점을 최대한 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싸이월드제트와 한글과컴퓨터는 지난해 11월 전략적제휴를 맺고, 합작법인 싸이월드한컴타운을 설립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을 개발했다. 싸이월드제트에는 한글과컴퓨터, CBI, 초록뱀컴퍼니, NHN벅스, 다날 등이 CB투자자로 참여해 싸이월드 플랫폼 개발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과 완성에 힘을 보탰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월드, 싸이타운 28일 오픈…"미니홈피→메타버스 확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