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정호연, 美 3대 에이전시 CAA와 계약…할리우드 진출 본격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배우 겸 모델 정호연이 미국 3대 에이전시 중 하나인 CAA와 계약을 체결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데드라인은 세계적 돌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정호연이 CAA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정호연의 한국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측 또한 조이뉴스24에 "정호연과는 글로벌 활동을 위한 파트너"라며 "전 세계를 무대로 글로벌한 활동을 이어나갈 정호연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배우 정호연이 미국 에이전시 CAA와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넷플릭스]

CAA는 미국 최대 규모 엔터테인먼트 및 스포츠 에이전시로, 브래드 피트, 톰 행크스, 비욘세, 노라 존스, 카디비, 도자 캣, 저스틴 비버 등이 속해 있다.

1994년생인 정호연은 2010년 모델로 데뷔한 이후 2013년 케이블채널 온스타일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4'를 통해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모델에서 배우로 전향, 첫 작품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게임'에 출연했다. 극 중 탈북자인 67번 참가자로 출연해 전 세계적으로 이목을 끌어 한국에서 가장 많은 SNS 팔로워 수를 보유한 배우가 됐다.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호연, 美 3대 에이전시 CAA와 계약…할리우드 진출 본격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