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동방의 아침', 안중근 의사 일대기 담는다…"펀딩 통해 사전제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를 담은 드라마가 제작된다.

2일 비욘드이엔티는 "오는 2022년 안중근 의사 서거 112주년을 맞아 그의 일대기를 담아낸 드라마 '동방의 아침'을 사전 제작한다"고 알렸다.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를 담아낼 드라마 '동방의 아침'이 사전 제작된다. [사진=비욘드이엔티]
안중근 의사의 일대기를 담아낼 드라마 '동방의 아침'이 사전 제작된다. [사진=비욘드이엔티]

드라마 '동방의 아침'은 안중근 의사의 사상과 이념을 담아낸 24부작 드라마로 김연아 작가가 집필한다. 안중근과 이토 히로부미 그리고 고종을 통해 대한 독립의 중요성과 자국의 독립을 위해 목숨 걸고 싸워야만 했던 독립투사들의 속내와 세계의 강국들이 조선이란 나라를 서로 속국으로 삼기위해 경쟁했던 당시의 정세를 다룬다.

김연아 작가는 2006년부터 극본을 준비해 왔으며, 안중근 의사의 생생한 삶을 담기 위해 중국까지 건너가 자료를 수집했다. 김연아 작가는 "안중근 의사가 태어나면서부터 사망에 이르기까지 (1~32세)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역사적 사실을 중심으로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극적으로 재구성해 극본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제작사 비욘드이엔티 김성광대표는 "안중근에 대한 역사적 의미와 가치가 젊은 후세들에게 제대로 인식되지 않은것에 안타까웠으며, 이번 드라마를 통해 인물 안중근에 대한 역사적 의미와 가치가 재평가되고 제대로 인식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

'동방의 아침' 측은 2022년 상반기 사전제작을 목표로, 드라마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방송사와 편성 협의 중에 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방의 아침', 안중근 의사 일대기 담는다…"펀딩 통해 사전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