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셀러뷰, 비용은 줄이고 효과는 두배로!!

셀러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클릭Go>

내가 직접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셀러뷰


킹덤, 거대한 세계관 품고 돌아온다…컴백 키워드 3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판타지돌' 킹덤(KINGDOM)이 강렬한 모습으로 돌아온다.

킹덤은 오는 21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History Of Kingdom : Part Ⅲ. IVAN(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3. 아이반)'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활동에 나선다. 그간 자신들만의 세계관을 확장시켜온 킹덤이기에, 이들의 컴백에 더욱 특별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Black Crown(블랙 크라운)'을 포함해 'Legacy of Hatred(레거시 오브 헤이트리드)', 'Fallen Star(폴른 스타)', 'We Are Burn(위 아 번)', 'ON AIR(온 에어)' 등 총 7곡이 수록된다. 이번에도 거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킹덤만의 서사가 있는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다.

킹덤 [사진=GF엔터테인먼트]

# 거대한 세계관

킹덤은 자한, 아이반, 치우, 아서, 단, 루이, 무진으로 구성된 그룹이다. 그룹명 킹덤에서 알 수 있듯이 왕의 이름을 가진 7인의 멤버 하나하나가 세계관의 주인공이다. 세 번째 주인공 '눈의 왕국' 아이반 왕을 중심으로 펼쳐질 킹덤의 판타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킹덤의 중심 세계관은 진정한 왕으로 각성하려는 한 명의 왕과 각기 다른 시간 선에서 건너와 그를 돕는 여섯 왕들의 이야기다. 앞선 '비의 왕국', '구름의 왕국'을 포함해 이번 '눈의 왕국'과 향후 공개될 '변화의 왕국', '벚꽃의 왕국', '미의 왕국', '태양의 왕국'까지 새로운 왕국들이 계속해서 배경이 된다.

이처럼 각국 왕(멤버)의 이야기를 담아낼 앨범이 '히스토리 오브 킹덤'이다. 킹덤의 여정을 '거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대서사'라고 표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웅장함을 자랑하는 뮤직비디오에도 킹덤만의 세계관이 잘 녹아있다는 평가다. 각 뮤직비디오를 후반 쿠키 영상을 통해 연결하는 세계관과 치밀한 기획력에 전 세계 팬들의 관심도 뜨겁다.

특히 킹덤은 특별한 비주얼과 다양한 오브제, 그리고 가사 속 메시지 등으로 세계관의 서사에 당위성을 부여한다. 이를 통해 자칫 난해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며 글로벌 팬덤 규모를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 초대형 퍼포먼스

킹덤은 매 음악방송 무대마다 수많은 댄서와 함께 연말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여 왔다. 데뷔곡 'EXCALIBUR(엑스칼리버)'에서는 한편의 영화 같은 검무를 펼쳤고, 지난 타이틀곡 'KARMA(카르마)'에서는 부채를 포인트 삼아 그림 같은 무대를 선사했다.

킹덤은 이같이 신인답지 않은 무대를 통해 글로벌 K팝 팬뿐만 아니라 연예계 관계자들에게서도 눈도장을 받았다. '2021 한류문화대상'에서는 신인상 격인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수상했고, '제8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에서는 데뷔 신인 중 유일하게 축하무대에 오르는 성과를 보였다. 이외에도 각종 연말 시상식과 대규모 콘서트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번 미니 3집의 타이틀곡 'Black Crown'도 보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예고하며 전 세계 '킹메이커'(팬덤 명)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4세대 아이돌 '다크호스'

킹덤의 지난 미니 2집은 발매와 동시에 미국과 멕시코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댄스 부문 1위를 기록했다. 12개국의 아이튠즈 앨범 차트와 25개국 애플 뮤직 차트에 진입하는 성과도 보였다. 아울러 틱톡(TikTok) 한국 트렌딩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드러냈다.

또한 이 앨범의 타이틀곡이었던 'KARMA'는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에서 8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빌보드 차트 진입은 올해 데뷔한 남자 그룹 중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다.

이뿐만 아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킹덤을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과 더불어 월드송 차트를 움직이는 팀으로 꼽아, 미국 내에서 높아진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처럼 킹덤은 데뷔 아이돌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북미에서 먼저 인기를 얻으며 4세대 아이돌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킹덤은 오는 21일 오후 6시 미니 3집 'History Of Kingdom : Part Ⅲ. IVAN'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펼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스우파' 허니제이·리헤이·노제 화보…"패딩 속 복근, 부럽네"

    "위드코로나, 오프라인 공연 본다"…엔터株, 날개 달고 '쭉쭉'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