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가온차트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가온차트는 지난 3월 발매한 에이티즈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 총판이 50만장을 넘어서면서 가온차트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부여했다.

가온차트의 플래티넘은 앨범 판매량 25만 장 초과 달성 시 부여하는 인증으로, 에이티즈는 '제로 : 피버 파트 2' 발매 직후 초동 판매량 30만 장을 뛰어넘는 기록을 세워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이어 같은 앨범이 최근 50만 장 이상의 누적 판매고를 달성, 에이티즈의 첫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 7일 오후 한터에서 발표한 '한터 글로벌 케이팝 리포트'에 따르면 에이티즈는 2021년 상반기 글로벌 지표 순위에서 방탄소년단을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에이티즈는 최근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에서 실시한 '2021년 상반기를 빛낸 최고의 남자아이돌' 투표에서 총 70만 건의 글로벌 투표수 중 약 28%의 압도적인 지지로 1위에 선정됐다.
'제로 : 피버 파트 2'는 발매 첫날에만 15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초동 30만 장으로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하는가 하면, 36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 및 20개국 아이튠즈 톱 송(iTunes Top Songs)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다양한 국내외 차트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드러낸 앨범이다.
이렇듯 점점 상승세를 이어가는 글로벌 인기를 통해 매 활동마다 자체 최고 기록을 펼치고 있는 에이티즈가 보여줄 차세대 K팝 주자로서의 저력이 더욱 기대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