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2021 골든디스크]아이유, 이변 없는 음원대상 "1월 신곡 발표"(종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아이유가 '2021 골든디스크' 음원부문 대상을 품에 안았다.

9일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 킨텍스에서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디지털 음원 부문 시상식이 개최됐다.

가수 아이유가 9일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부문 시상식에서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이날 음원부문 대상은 2020년 초 '블루밍', 5월 '에잇'을 발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유에게 돌아갔다. 아이유는 "지난해 여러 음원 작업을 했는데 1년 내내 들어준 청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현재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 올해 정규 앨범이 나와서 다양한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이어 아이유는 "다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음에도 멋진 음악 만들어주신 아티스트, 공연예술계 관계자 분들께 응원을 보내고 싶다"며 "열심히 앨범을 준비해서 미약하게나마 마음이 지친 분들께 활기 드릴 수 있는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 1월 중 한 곡 정도는 들려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1월 신곡 발표를 알렸다.

이로써 아이유는 3년만에 골든디스크에 출격해 본상에 이어 대상까지 수상하며 이변 없는 음원강자로서 면모를 입증했다.

이날 골든디스크 음원부문 본상은 대상 아이유를 비롯해 블랙핑크 화사 ITZY 레드벨벳 오마이걸 지코 노을 마마무 방탄소년단이 수상했다. 또 지코 임영웅 뉴이스트 이승기 제시 몬스타엑스 창모가 특별상을 품에 안았다.

한편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는 지난 1년간 가요계에서 사랑받은 노래들을 결산하는 자리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정부의 방역 지침에 따라 안전 수칙을 준수했으며, 사전 녹화 시스템을 활용했다.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디지털 음원 부문 수상자

▲디지털음원 대상: 아이유

▲디지털음원 본상: 블랙핑크, 화사, ITZY, 레드벨벳, 오마이걸, 지코, 노을, 마마무, 아이유, 방탄소년단

▲TREND OF THE YEAR: 지코

▲베스트 발라드: 이승기

▲베스트 솔로아티스트: 제시

▲베스트 R&B 힙합 : 창모

▲베스트 트로트: 임영웅

▲베스트 그룹: 몬스타엑스

▲골든초이스: 뉴이스트

▲넥스트 제너레이션: 이달의소녀, 더보이즈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21 골든디스크]아이유, 이변 없는 음원대상 "1월 신곡 발표"(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