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D-1]주말엔 산으로...초겨울 우이령길 트레킹 어때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본지,28일 오전 9시 2회째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 개최...오은선 대장 총지휘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주말의 여유를 산행과 함께 만끽해보자.

반짝 추위도 건강하게 날릴 초겨울의 트레킹 교실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미세먼지 없는 산길을 걸으며 무기력한 일상을 벗어나 새 기운을 충전할 '2020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은 세계 여성 최초로 히말라야 8천미터급 14좌를 완등한 오은선 대장과 함께한다.

고품격 엔터테인먼트 경제지 조이뉴스24(대표 이창호)는 창간 16주년을 맞아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 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을 오는 28일 오전 9시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연다. 목적지는 북한산 우이령길이다.

오랫동안 우리의 일상을 짓누른 코로나19 스트레스도 시원하게 날려벼릴 수 있는 이번 산행은 비경을 감춰둔 우이령을 걷는 것으로 더욱 의미를 더할 듯 하다.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조이뉴스24 창간 16주년 기념 '제 2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11월 28일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오은선 대장[사진 = 사람과산]
오은선 대장과 함께 하는 조이뉴스24 창간 16주년 기념 '제 2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이 11월 28일 서울 강북구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된다. 오은선 대장[사진 = 사람과산]

우이령길은 북쪽 도봉산과 남쪽 북한산 경계를 잇는 곳으로 40년간 민간인 출입이 통제됐다. 1.21사태 금지됐다 최근 탐방 예약제로 개방돼 자연 그대로의 풍광과 생태계가 잘 보존돼 있다.

소의 귀처럼 길게 늘어져 있는 모습에서 소귀고개 즉 우이령(牛耳嶺)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가파르거나 험한 구간이 없어서 가족과 함께 자연을 만끽하며 걷기 안성맞춤이다.

이번 트레킹 교실을 이끌 오은선(53) 대장은 여성 최초 히말라야 14좌 완등에 빛나는 산악인이다. 무엇보다 남녀를 통틀어 세계에서 유일하게 15개월만에 8,000m급 8개봉을 무산소로 등정했다.

 '제1회 희망찾기 등산 ·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이 북한산 용암문 앞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 정소희 기자]
'제1회 희망찾기 등산 ·트레킹 교실' 참가자들이 북한산 용암문 앞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 정소희 기자]

때마침 오는 28일은 겨울을 알리는 반짝 추위도 예보돼 겨울산행의 즐거움도 미리 맛볼 수 있을 듯 하다.

이날 산행에는 오은선 대장을 위시해 국내 최고의 등산 강사인 성봉주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교수는 등산 기초 및 안전산행법 강의를 맡아 산에서 바르게 걷는 법, 백패킹, 등산스틱 사용법, 등산화 끈 묶는 법 등을 알려준다. 지난 88년 서울대산악회 회장, 미국 요세미테 원정대 대장 출신인 성 교수는 국가대표 바이애슬론, 마라톤 코디네이터, 재단법인 대한걷기연맹 부회장을 맡고 있다.

이 행사는 대한직장인체육회걷기협회, 사람과산, 아이뉴스24가 공동 주관하며, 산림청,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한국산악회가 후원한다. 또 유럽지역에서 스포츠 언더웨어의 대명사로 불리는 스위스 브랜드 오들로(ODLO)가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고급 스포츠워킹양말, 아웃도어 진공컵, 보온보냉백 등 등산 필수품과 달바 선블록, 트릴로지 핸드크림, 듀이트리 더 클린 랩 휘핑 클렌저, 등산 후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시크릿키 핑크 라쿠나 하이드로겔 아이&볼 패치 등 스킨케어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인 식이섬유 모닝락, 컵라면, 생수 등 다양한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기념품 목록에는 강원도 비발디파크 근처에 위치한 힐링명소 '더킴스풀빌라' 숙박할인권도 있다.

또 고급 스포츠아웃도어 제품, 화장품세트, 트레킹화, 천연비료로 키운 샤인머스켓 등 푸짐한 경품도 추첨을 통해 타갈 수 있다. 참가신청은 제 2회 희망찾기 등산·트레킹교실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 행사명: 산악인 오은선과 함께하는 희망찾기 등산·트레킹 교실

▶ 주 최: 조이뉴스24

▶ 주 관: 대한직장인체육회걷기협회, 사람과산, 아이뉴스24

▶ 후 원: (사)고려대학교 산악회, 산림청, 한국산악회

▶ 협 찬: 오들로

▶ 일 시: 2020년 11월 28일(토) 9:00

▶ 장 소: 우이동 만남의 광장(산행 : 북한산 우이령길)

▶ 인 원: 선착순 50명

▶ 문 의: 02)334-7114(내선 201), biz@joynews24.com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D-1]주말엔 산으로...초겨울 우이령길 트레킹 어때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