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KGC인삼공사 정호영 '시즌아웃' 무릎 십자인대 부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여자프로배구 KGC인삼공사가 올 시즌 첫 경기부터 부상 악재와 마주했다. 프로 2년 차 미들 블로커(센터) 정호영이 큰 부상들 당했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18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IBK기업은행을 상대로 2020-21시즌 도드람 V리그 시즌 첫 경기를 홈 개막전으로 치렀다. 그런데 정호영은 4새트 후반 소속팀이 13-17로 끌려가는 상황에서 점프 후 착지 과정에서 무릎을 크케 다쳤다.

그는 공격 후 착지 과정에서 왼 무릎이 꺾였다. 정호영은 코트에 쓰러져 고통을 호소했고 결국 들것에 실려 체육관을 떠났다. 정호영이 빠진 자리에는 박은진이 들어갔다.

KGC인삼공사 센터 정호영이 지난 18일 열린 IBK기업은행과 홈 경기 도중 왼쪽 무릎을 다쳤다. 그는 이 부상으로 오는 26일 수술대에 오른다. 앞으로 6~9개월 동안 치료와 재활을 하게 됐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KGC인삼공사 센터 정호영이 지난 18일 열린 IBK기업은행과 홈 경기 도중 왼쪽 무릎을 다쳤다. 그는 이 부상으로 오는 26일 수술대에 오른다. 앞으로 6~9개월 동안 치료와 재활을 하게 됐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KGC인삼공사 구단은 "정호영은 19일 안양 평촌 우리병원과 서울삼성병원에서 부상 부위 정밀 검진을 받았다"고 밝혔다. 검사 결과는 좋지 않다. 정호영은 왼쪽 무릎 전방십자인대 파열 및 내측 측부인대 미세손상과 외측 반월상 연골판 손상 의심 소견을 받았다.

구단은 "수술은 26일 오전 예정됐고 치료와 재활에는 최소 6개월에서 9개월까지 걸릴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정호영은 이로써 올 시즌을 조기 마감했다.

그는 IBK기업은행전에서 1, 3세트는 교체 출전했고 4세트에서는 선발로 나와 2블로킹을 포함해 4점을 올렸다. 팀은 이날 장신 센터 유망주를 잃었고 경기에서도 세트 스코어 1-3(25-22 22-25 23-25 19-25)로 역전패를 당했다. 우울한 개막전을 치른 셈이다.

정호영은 광주체중 시절부터 큰 키로 주목받았다. 그는 선명여고를 거쳐 2019-20시즌 여자부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 지명을 받고 KGC인삼공사 유니폼을 입었다.

그는 중·교교 시절 주로 아포짓 스파이커(라이트)로 뛰었으나 프로 입단 후에는 아웃사이드 히터(레프트)로 포지션을 바꿨다. 서남원 전 감독은 그를 장신 레프트 자원으로 분류했다. 그러나 서 전 감독이 지난 시즌 도중 팀을 떠난 뒤 이영택 감독이 대행을 맡으면서 정호영은 다시 자리를 바꿨다.

KGC인삼공사 센터 정호영이 지난 18일 열린 IBK기업은행과 홈 경기 4세트 도중 왼쪽 무릎을 다쳤다. 그는 코트에 쓰러져 고통을 호소했고 결국 들것에 실려 경기장을 떠났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KGC인삼공사 센터 정호영이 지난 18일 열린 IBK기업은행과 홈 경기 4세트 도중 왼쪽 무릎을 다쳤다. 그는 코트에 쓰러져 고통을 호소했고 결국 들것에 실려 경기장을 떠났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이 감독은 수비와 리시브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센터로 정호영을 돌렸다. 정호영은 지난달(9월) 충북 제천에서 열린 2020 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를 통해 센터로 발전 가능성을 보였다.

그러나 올 시즌 개막전에서 예상치 않은 큰 부상을 당하면서 당분간 개점휴업하게 됐다. 구단은 "정호영의 빠른 치료와 회복 그리고 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GC인삼공사는 오는 24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흥국생명을 상대로 올 시즌 두 번째 경기를 원정으로 치른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GC인삼공사 정호영 '시즌아웃' 무릎 십자인대 부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