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SBS '생방송 투데이'가 서울 광진구의 들깨 바게트 빵집, 강남의 문어 요리 전문점, 일산의 30년 내공 부대찌개 가게를 소개한다.
20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의 '골목빵집' 코너에서는 뚝섬유원지 인근의 빵집을 찾는다.
이곳은 유기농밀과 프랑스밀, 프랑스 버터를 사용해 계량제 없이 빵을 만드는 유럽 스타일을 고집한다. 저온 숙성과 산소수 등을 이용해 건강한 빵을 구워내고 있다. 프랑스 국립제빵학교를 I.N.B.P 최고등급으로 졸업한 제빵사가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대표메뉴는 바게트와 페스츄리 종류다. 100% 프랑스 밀만 사용한 전통 바게트와 복숭아와 크림치즈가 어우러진 바게트, 프랑스 버터와 국산팥을 조화시킨 앙바케트까지 다양하다.
바게트는 겉은 딱딱한 특유의 식감은 유지하면서도 안쪽을 촉촉하게 구워내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프랑스 버터로 맛을 낸 크로와상, 크림치즈 페스츄리, 달콤한 브라우니까지 다양한 종류의 빵을 맛볼 수 있다.
'소문의 맛집'에서는 서울 강남의 문어요리 전문점을 소개한다. 다수의 방송에서 맛집으로 소개됐을 정도로 그 맛을 검증받았다. 가게에 들어서면 유명인의 사인이 손님들을 맞이한다.
이곳은 돌문어 숙회를 톳, 미역과 함께 즐기는 세트 메뉴가 손님들의 발길을 이끈다. 두툼하고 식감 좋은 문허 숙회를 톳, 미역, 김과 함께 곁들여 먹는다. 함께 제공되는 미역국은 맑고 깊은 맛을 느끼게 해준다.
문어회국수와 문어국밥도 별미로 꼽힌다. 문어회국수는 새콤달콤한 양념장에 쫄깃한 면발, 문어를 함께 비벼 먹는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문어의 쫄깃한 식감과 아삭한 채소, 면발이 어우러져 훌륭한 맛을 제공한다.
문어국밥은 문어 육수 특유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깊은 국물이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여기에 문어해물 떡볶이, 문어알쌈, 문어매운탕, 문어비빔밥, 문어해물전, 문어된장찌개, 문어짬뽕밥까지 다양한 문어요리를 즐길 수 있다. 곰장어, 골뱅이, 새우튀김 등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들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맛의 승부사'코너에서는 경기도 일산의 부대찌개 전문점을 찾았다. 20년 이상 경력의 오너 셰프가 직접 조리해 부대찌개의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또 맛을 위해 프리미엄급 소시지와 햄, 호주산 청정우의 목살만 고집하는 것도 특징이다.
싱싱한 배추와 파, 치즈, 팽이버섯이 햄, 소세지, 가게에서 만드는 특제 양념장이 어우러져 달콤고소하고 시원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모듬사리, 물만두사리, 라면, 우동, 떡, 치즈, 중국당면을 곁들인다면 더욱 좋다.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철판부대볶음도 인기 메뉴다.
여기에 테이크 아웃을 원하는 손님들을 위해 일찌감치 진공포장 시스템을 도입했다. 누구나 집에서 편리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