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같이 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펀딩으로 전한 감동…3.2% 출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김태호 PD의 새 예능 '같이 펀딩'이 화제성과 감동을 선사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8일 방송된 MBC 새 예능프로그램 '같이 펀딩' 1회 시청률은 3.2%, 3.4%의 전국시청률을 기록했다.

동시간대 방송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11.3%, 15.3%)와 SBS '집사부일체'(5.7%, 6.3%)와 비교해 동시간대 가장 저조한 시청률이다. 그러나 시청자 반응은 뜨거웠다.

[사진=MBC]
[사진=MBC]

'같이 펀딩'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펀딩 예능. 다양한 분야의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방송으로 시청자들이 확인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같이 실현해보는 내용이다.

첫 주자인 유준상은 3.1운동 100주년 기념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유준상은 국사 강사 설민석을 만나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가슴으로 느끼며 감동을 안겼다.

유준상의 태극기함 펀딩 시스템은 방송 중 개시됐다. 3.1 운동 100주년과 8.15 광복절의 의미를 담은 특별한 태극기함 속에는 태극기와 국기봉을 모두 포함해 실용성을 높였고, 가격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숫자 모음으로 3만 1천100원으로 책정됐다. 수익금 전액은 독립 유공자를 위해 기부하는 것으로 결정해 의미를 더했다.

펀딩은 방송과 함께 성황리에 진행됐다. '같이 펀딩' 측은 "여러분의 큰 관심과 성원으로 1차 태극기함 예약 펀딩이 마감되었습니다. 저희가 추가 확보한 수량까지 짧은 시간 동안 만 개가 모두 판매되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같이펀딩에 참여 못하신 분들의 추가 펀딩 요청이 많아 회의 끝에 2차 펀딩을 앞당겨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 디자이너 및 생산 업체와 다시 논의하여 빠른 시일 내에 추가 펀딩 일정을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고 예고했다

태극기함 디자인은 다음 달 말 공개될 예정으로 배송은 11월 초에 이뤄진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같이 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펀딩으로 전한 감동…3.2% 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