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1위 꿈꾸는 마음으로"…우주소녀가 펼칠 '마법'(종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7일 네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WJSN)가 '마법소녀'들로 돌아왔다. 신인 걸그룹 전쟁에서 복병으로, 또 대세 걸그룹으로 성큼 올라선 우주소녀는 차별화 된 콘셉트를 앞세워 3월 가요계에 출사표를 냈다. 1위를 꿈꾸고 있다는 우주소녀의 '마법'은 통할까.

우주소녀는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지난해 6월 첫 번째 정규앨범 '해피 모먼트(Happy Moment)' 이후 8개월 만의 컴백이다.

우주소녀는 "열심히 준비했다. 팬들에게 멋있는 무대를 보여줄 생각에 너무 설렌다. 1위를 꿈꾸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우주소녀는 그간 첫사랑 소녀부터 운명적인 사랑에 발을 내딛는 소녀에 이르기까지, 소녀들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청순하고 러블리한 매력을 발산해왔다. 완전체 활동과 개인 활동을 통해 팀의 인지도도 쑥쑥 오르며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잡았다.

이번 앨범은 희망과 꿈의 벅차오르는 감정을 담아냈다. 동명의 동화에서 모티프를 따온 '호두까기 인형', 아련함과 슬픔이 잘 묻어 있는 미디엄 댄스곡 '르네상스', 소녀들의 수줍음 가득한 고백을 예쁘게 표현한 '설레는 밤', 엑시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겨울밤' 등이 수록됐다.

우주소녀는 "이번 앨범 작업을 하면서 대화도 많이 하고, 곡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많이 했다. 다양한 콘셉트를 소화하고 있는 팀이기 때문에,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라며 "팬들이 마이너적인 감성을 좋아하는 부분이 있고, 대중들이 좋아하는 포인트도 믹스를 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우주소녀는 또 "사랑이 주는 힘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성장하는 소녀들에 대해 스토리텔링 했다. 희망과 꿈에 대한 감정들을 담았다"라며 "'꿈꾸는 마음으로'가 음원차트에서 성적이 좋아서, 이전 곡들도 역주행 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전했다.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는 귀를 사로잡는 스트링과 강렬한 신스 사운드 그리고 리드미컬하고 파워풀한 드럼비트로 이루어진 댄스 팝 곡이다.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불안함과 두려움을 떨쳐내고 해피엔딩을 꿈꾸는 화자의 다부진 마음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우주소녀는 이번 앨범에서 마법학교 콘셉트로 동화적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우주소녀는 마법학교 1학년이자 꿈의 배달부 포레우스 유닛(다영, 여름, 연정, 은서), 꿈을 수집하는 마법학교 2학년 아귀르떼스 유닛(성소, 선의, 수빈, 엑시), 꿈을 현실로 완성시켜주는 마법학교 3학년 에뉩니온 유닛(설아, 보나, 다원, 미기, 루다)으로 나뉘어 스토리텔링을 펼쳐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우주소녀는 '마법학교' 콘셉트에 대해 "기존에 저희가 가져가던 콘셉트에 마법학교를 더해 우주소녀만의 감성을 극대화 했다. 1학년 유닛(포레우스)은 발랄하고 호기심 넘치는 멤버들로 구성됐고, 팀의 얼굴이다. 2학년 유닛(아귀르떼스)은 꿈을 수집하는 콘셉트다. 엉뚱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맞고 있다. 3학년 유닛은 꿈을 현실로 완성 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우주소녀는 3월 걸그룹 대전에 임하는 각오를 묻자 "각자 팀 색깔이 다르다. 배울 점도 많다. 라이벌 의식보다 열심히 준비해씩 때문에 서로서로 잘됐으면 좋겠다. 마마무는 좋아하는 팀이다. 그래도 우리가 1위를 하고 싶다"고 솔직한 바람을 전했다.

팀의 강점에 대해서도 어필했다. 우주소녀는 "우리는 걸그룹 최다 인원이다. 우주소녀만이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와 화려한 안무 대형 등이 우리의 강점이다. 좋은 반응이 있지 않을까 싶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이전 앨범이 사랑을 주제로 무대를 많이 했다면 이번에는 '꿈꾸는 마음으로'를 통해 미래에 대한 고민을 하는 분들, 꿈이 흔들리는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앨범이 됐으면 좋겠다"고 이번 앨범에 의미를 부여했다.

2주년을 맞은 우주소녀는 "얼마 전 2주년이 됐다. 팬들과 소통하는 기회가 더 생겼으면 좋겠다. 이번 앨범이 2주년 이틀 뒤에 발매되는 앨범인데 이를 기반으로 더 성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이날 오후 6시 '드림 유어 드림'을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1위 꿈꾸는 마음으로"…우주소녀가 펼칠 '마법'(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