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JTBC '품위녀'부터 '효리네'까지, 화제성 1위 '영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품위있는 그녀', 드라마부문 화제성 점유율 정상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JTBC가 한 주간 온라인에서 가장 화제가 된 방송사로 나타났다.

21일 온라인 화제성 조사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8월 3주(8월 14일~20일)차에 JTBC가 비드라마 부문에서 온라인 화제성 1위(18.6%)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부문에서 2위는 SBS(15.4%), 3위는 MBC(14.6%), 4위는 KBS2(12.8%), 5위는 Mnet(11%)이 차지했다.

또한 드라마 부문에서는 '품위있는 그녀'가 가장 화제가 된 프로그램으로 조사됐다. 지난주 토요일에 종영한 '품위있는 그녀'는 화제성 점유율 12.9%를 기록했다. 2위 '구해줘'(7.6%), 3위 '왕은 사랑한다'(7.1%), 4위 '맨홀'(6.8%), 5위 '아버지가 이상해'(6.4%)를 따돌리며 압도적 화제성을 자랑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아는 형님' '한끼 줍쇼' '효리네 민박' '뭉쳐야 뜬다' 등의 출연자들이 화제가 되며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며 "'품위있는 그녀'는 자체 최고 화제성을 기록하며 종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 방송된 모든 드라마와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된 예능, 정보, 시사 프로그램 240개를 분석했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SNS화제성, 동영상 조회수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고려하여 계산됐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JTBC '품위녀'부터 '효리네'까지, 화제성 1위 '영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