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엠넷, 아이돌학교 설립…졸업 동시 걸그룹 데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8일부터 입학 지원, 7월 편성 예정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엠넷이 아이돌학교를 설립한다.

엠넷이 29일 하반기를 이끌어갈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최초 걸그룹 전문 교육기관 아이돌 학교를 설립하는 것. 이는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로 대한민국 최초 걸그룹 양성 전문 교육기관에 입학할 신입생을 모집하는 것으로 대장정을 시작한다.

아이돌 학교의 입학생들은 11주간의 전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고, 교육과정 종료 후 졸업시험을 통과한 최우수 학생들은 2017년 하반기 졸업과 동시에 걸그룹으로 즉시 데뷔하게 된다.

엠넷은 "설립 이념은 '무엇이든 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진 너희들은 모두 예쁘다'"라며 "걸그룹 데뷔를 희망하는 일반인 중 아직 완성된 실력이 아니더라도 걸그룹에 필요한 작은 가능성이라도 가진 이라면 누구든 입학 자격이 주어진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아이돌학교의 입학 심사 항목에서 춤과 노래 실력은 제외된다. 진입 문턱을 낮춰 걸그룹 데뷔를 꿈꾸는 모든 사람들의 지원 가능한 것.

교과과정은 일반 기획사의 장기적인 트레이닝 시스템과는 다르게 짜여진다. 연습생으로 시작해 데뷔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기 집중, 맞춤형 수업을 실시한다.

제작진은 "아이돌학교는 이미 많은 것을 갖춘 연습생들을 아이돌로 성장시키는 학교가 아닌, 잠재적인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을 가르치고, 키우고, 데뷔시키는 성장형 아이돌 육성 학교"라고 전했다.

성장형 교과과정도 마련됐다. 먼저 현재 내로라 하는 걸그룹 기획사 대표들이 자문 위원으로 낙점, 걸그룹이 되기 위한 최고 수준의 필수 교육과정을 직접 기획하고 검토해 교과 과정을 만들었다.

엠넷은 티저 영상을 통해 아이돌학개론, 칼군무의 이해, 아이돌 멘탈관리학, 발성과 호흡의 관계, 무대 위기 대처술 등의 커리큘럼을 소개했다. 여기에 한류를 선도한 대한민국 아이돌을 키워낸 보컬, 댄스 등 각 분야의 실무진이 실제 교사진으로 대거 합류할 예정이다.

편성은 올 7월 예정이며 28일부터 공식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 지원을 받는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주요뉴스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엠넷, 아이돌학교 설립…졸업 동시 걸그룹 데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