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구글, 신흥국 겨냥 저가 안드로이드폰 플랫폼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드로이드 원' 기반 스마트폰…100弗 미만에 인도 출시

[원은영기자] 구글이 인도 등과 같은 신흥시장을 겨냥한 저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플랫폼인 '안드로이드 원(Android One)'을 공개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구글 I/O 2014' 개발자대회에서 안드로이드 및 크롬OS 수장인 선다 피차이 수석 부사장은 안드로이드 원을 발표, 스마트폰 보급률이 낮은 신흥 시장에 고성능 안드로이드 폰을 저가로 공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지금껏 구글이 넥서스 브랜드의 레퍼런스폰을 직접 출시해온 것과는 달리 안드로이드 원 기반의 스마트폰은 제조사가 순정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직접 생산을 담당하되 품질 통제를 위해 구글이 이를 인증하는 절차를 걸치게 된다.

이날 공개된 첫 안드로이드 원 단말기는 4.5인치 크기 스크린을 탑재했으며 FM라디오, 듀얼 심, SD카드슬롯 등을 지원하며 100달러 미만 가격에 인도시장에 출시될 예덩이다.

피차이 부사장은 "미국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인도 내에서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마이크로맥스, 카본 등을 포함해 인도 내 많은 제조사와 협력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구글은 이날 기조연설에서 안드로이드 액티브 유저 수가 월 10억명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급률이 낮은 신흥 시장을 겨냥한 안드로이드 원 프로그램이 출시됨에 따라 안드로이드 OS 기기 사용 인구는 전세계적으로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grac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 신흥국 겨냥 저가 안드로이드폰 플랫폼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