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승환, 故 노무현 헌정곡 뮤비 공개…생전 미공개 사진 담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강풀-오성윤 감독 애니메이션 통해 '아버지의 등' 표현

[이미영기자] 가수 이승환이 공개한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헌정곡 뮤직비디오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가 화제다.

이승환은 23일 고인의 기일에 맞춰 포털사이트 다음(DAUM) 뮤직을 통해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노무현 재단에서 제공한 고인의 생전 사진과 노래의 레코딩에 참여한 평화의 나무 합창단의 녹음 장면으로 구성됐다. 뮤직비디오는 민준기 감독이 편집을 맡았고 캘리그라피 작가 공벽각이 도종환 시인이 적은 노랫말을 아름다운 손 글씨로 옮겨 표현했다.

뮤직비디오 마지막에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은 웹툰 작가 강풀이 작화를 맡고, 애니메이션 연출에는 '마당을 나온 암탉'의 오성윤 감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완성했다.

이승환의 소속사 드림팩토리는 "마지막 애니메이션은 누구 앞에서도 권위적이지 않고 자신의 책임을 다하고자 했던 고인을 '아버지의 등'이라는 테마로 표현한 것이다"라며 "이승환 씨의 고인에 대한 마음과 그리움을 담은 장면"이라고 설명했다.

이 노래는 지난 3월 말 발표한 그의 정규 11집 '폴 투 플라이'(fall to fly-前) 수록곡이다. 풀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이 동원된 이 노래의 작사는 도종환 시인이, 작곡은 이승환과 황성제가 공동으로 맡았다. 11집 앨범 공개 당시 이승환이 직접 이 노래에 대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생각하며 부른 곡"이라고 밝혀 큰 화제가 됐다.

또 앨범 공개 전 이 노래의 음원수익은 이승환이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백혈병 어린이재단에 기부하기로 약속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감동을 주기도 했다.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 뮤직비디오는 23일 오후 2시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대통령묘역에서 엄수되는 노무현 대통령 서거 5주기 공식 추도식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한편 이승환은 지난 3월 말 정규 11집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너에게만 반응해'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최근 후속곡 '화양연화'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6월 1일에는 서울 서교동 V-홀에서 '돌발콘서트-웻(WET)' 공연을 준비 중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승환, 故 노무현 헌정곡 뮤비 공개…생전 미공개 사진 담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