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애플, 레티나 뛰어넘는 디스플레이 만드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나노급 화소수 구현 기술 특허 출원

[안희권기자] 애플이 레티나 해상도를 뛰어넘는 디스플레이 기술을 준비하고 있다.

IT매체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애플은 나노급 디스플레이 소재인 퀀텀닷 디스플레이(Quantum dot display)에 연관된 3건의 특허 기술을 미국 특허청에 출원한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특허청이 이를 공개하면서 알려졌다.

이 신기술을 사용할 경우 현재보다 더 섬세한 색상과 더 넓은 시야각을 제공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퀀텀닷 디스플레이는 직경이 나노급인 반도체 결정으로 만들어진 디스플레이로 기존 OLED에 비해 전력소모가 낮고 색감이 풍부하다. 또 백색광의 고휘도와 우수한 색채 재현성으로 기존 LED 디스플레이를 대체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애플 퀀텀닷 디스플레이 특허가 공개된 것은 지난해 12월에 이어 두번째다. 작년 공개된 서류엔 기존 디스플레이에 퀀텀닷 디스플레이를 응용해 색감을 개선하는 방법이 나와 있다. 애플은 퀀텀닷 디스플레이 대신 이를 개량한 퀀텀닷어드밴스트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구현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3건의 특허는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미세기술에 의한 셔터 제어나 프리즘 등을 사용해 퀀텀닷 디스플레이의 정확한 색상을 유지할 수 있게 만드는 관련 기술이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레티나 뛰어넘는 디스플레이 만드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