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트위터, IBM 특허 900개 매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IBM, 트위터에 특허 침해 경고 후 크로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

[원은영기자] 트위터가 31일(현지시간) IBM으로부터 특허 900개를 매입하고 IBM과 크로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테크크런치가 보도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트위터의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IBM이 자사 특허권 3개(▲효율적인 URL검색▲인터랙티브 서비스에서 광고 표출 방법 ▲프로그램으로 일반 접속을 찾는 방법)를 트위터가 침해했다고 경고한데 따른 것이다.

이번 크로스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트위터는 향후 발생 가능한 비슷한 제소들로부터 법적 보호망을 칠 수 있게 됐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트위터는 성명을 통해 "IBM 특허 매입과 라이선스 계약으로 우리는 더 큰 지적재산 보호를 받게됐고 트위터 사용자들을 위해 우리가 혁신할 수 있는 실행의 자유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페이스북 역시 지난 2012년 3월 IPO를 앞두고 야후의 특허 침해 공격을 피하기 위해 IBM으로부터 특허 750개를 매입한 바 있다. 구글도 지난 2010년 IBM의 특허 1천개를 사들였다.

현재 IBM은 총 6천809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1년 연속 미국 최다 특허 등록 기업에 올라있다. 이어 삼성전자(4,675개)와 캐논(3,825개), 소니(3,098개), 마이크로소프트(2,660개)가 그 뒤를 잇고있다.

/시카고(미국)=원은영 특파원 grac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트위터, IBM 특허 900개 매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