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대한항공, 비예나 대체 외국인 선수 요스바니 영입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이 부상 중인 비예나의 대체 선수로 지난 시즌까지 V-리그에서 뛰었던 요스바니 에르난데스를 영입한다고 21일 밝혔다.

1991년생인 요스바니는 현재 터키리그 Haliliye Belediye Spor에서 활약하고 있다. 201cm, 95kg의 체격 조건을 갖췄다.

2018-2019시즌 트라이아웃을 통해 OK금융그룹에서 V-리그에 데뷔했고 이후 현대캐피탈을 거쳐 한국에서의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 뛰어난 공격 성공률과 리시브 능력을 갖춘 선수로 국내 배구팬들에게 익숙하다.

남자 프로배구 대한항공이 21일 비예나의 대체 외국인 선수로 요스바니 에르난데스 영입을 발표했다. [사진=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남자 프로배구 대한항공이 21일 비예나의 대체 외국인 선수로 요스바니 에르난데스 영입을 발표했다. [사진=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대한항공은 코로나19로 인한 까다로운 비자 발급 절차 및 2주간의 격리 기간 등 많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승을 향한 강한 의지로 외국인 선수 교체를 결정했다.

요스바니 역시 대한항공에서 영입 요청을 받은 후 본인이 꼭 뛰고 싶었던 팀이라며 적극적인 수용 의사를 보였다.

대한항공은 레프트와 라이트 포지션을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요스바니가 정지석, 곽승석의 최정상급 레프트 듀오, 차세대 라이트 임동혁 등 뛰어난 기량을 갖춘 국내 선수들과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비예나는 무릎 건염과 인대손상 등의 부상으로 인해 팀을 떠나게 됐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 득점, 공격성공률 1위, 서브 2위에 오르는 등 빼어난 기량을 보여줬지만 몸 상태 악화로 올 시즌을 조기마감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 시즌 팀에 큰 공헌을 남기고, 선수들과도 정이 깊었던 비예나를 떠나보내는 것이 매우 아쉽다"며 "치료와 재활에 전념해 예전의 기량을 다시 회복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항공, 비예나 대체 외국인 선수 요스바니 영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