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축구대표팀 정우영 "멕시코전 아쉬움, 카타르전서 만회하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축구대표팀 미드필드 정우영(알 사드)이 멕시코전 대량 실점 반성과 함께 카타르전 필승을 다짐했다.

정우영은 16일(한국시간)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멕시코전에서는 후방 빌드업 과정이 미숙했고 디테일에서 아쉬움이 많았다"며 "실점 상황은 우리가 좀 더 영리한 플레이를 했어야 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지난 15일 오스트리아의 비너 노이슈타트 스타디온에서 열린 피파랭킹 11위 멕시코와의 평가전에서 2-3으로 졌다.

벤투 감독은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영권(감바 오사카) 등 기존 주전 센터백들의 합류 불발로 인해 멕시코전에서 정우영과 원두재(울산 현대), 권경원(상주 상무)을 중앙 수비에 배치하는 5백 전술을 들고 나왔다.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정우영(오른쪽 첫 번째) [사진=대한축구협회]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정우영(오른쪽 첫 번째) [사진=대한축구협회]

전반을 무실점으로 마쳤지만 후반전 들어 수비 라인의 집중력은 크게 떨어졌다. 멕시코에게 후반 21분부터 25분까지 4분 사이에 3골을 헌납했다.

정우영은 "전반전은 위기를 잘 넘겼지만 후반전에 순간으로 집중력이 흐려졌다"며 "나를 포함한 수비진들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정우영은 다만 "축구는 팀 스포츠다. 개개인의 잘못이라기보다 수비진, 크게는 11명 전체의 실수라고 생각한다"며 "멕시코전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어려운 상황이었다. 그래도 경기를 무사히 잘 마쳤고 더는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게 조심해야 할 것 같다"고 강조했다.

정우영은 오는 17일 열리는 카타르전에서는 반드시 승리를 따내겠다는 각오다. 정우영은 카타르 리그에서 뛰고 있어 카타르 국가대표팀의 선수 구성과 전술 스타일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정우영은 "카타르는 지난해 1월 아시안컵과 비교하면 크게 달라진 건 없다"며 "현재 소속팀에서 카타르 대표 선수가 11명이 있는데 우리 선수들에게 개개인의 특징을 최대한 많이 알려줄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정웅영은 또 "카타르전 역시 한국에서 많은 분들이 지켜봐 주실 것 같다"며 "멕시코전은 아쉬움이 많았지만 카타르를 상대로 좋은 결과와 내용을 보여드릴 수 있게 잘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축구대표팀 정우영 "멕시코전 아쉬움, 카타르전서 만회하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