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남산의 부장들' 이병헌 "시나리오 읽고 마음 뜨거워져…세련된 느와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이병헌이 '남산의 부장들'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병헌은 1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압구정CGV에서 진행된 영화 '남산의 부장들'(감독 우민호) 제작보고회에서 "시나리오를 읽고 마음이 굉장히 뜨거웠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있었던 일들 바탕으로 하지만 장르적으로 세련된 느와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진=정소희 기자]

또 우민호 감독은 캐스팅에 대해 "운이 좋았다. 시나리오 작업을 할 때 같이 했으면 좋겠는 배우들이었는데 이 훌륭한 배우들이 한 영화에서 작업할 수 있는 영광을 얻었다"고 전했다.

'남산의 부장들'은 1979년, 제2의 권력자라 불리던 중앙정보부장(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 암살사건을 벌이기 전 40일 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52만부 이상 판매된 동명의 논픽션 베스트셀러 원작으로 하며, '내부자들'의 우민호 감독과 이병헌이 두 번째 조우한 작품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병헌은 대통령의 최측근인 중앙정보부장 김규평 역을, 이성민은 18년간 독재정치를 이어온 박통 역을, 곽도원은 내부 고발자로 변모한 전 중앙정보부장 박용각 역을, 이희준은 박통을 나라로 여기는 신념의 대통령 경호실장 곽상천 역을 맡았다.

'남산의 부장들'은 오는 1월 개봉된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사진 정소희 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남산의 부장들' 이병헌 "시나리오 읽고 마음 뜨거워져…세련된 느와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