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손혁 키움 감독 "이승호 눈길 가는 선수"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제5대 사령텁으로 선임된 손혁 감독 취임식을 열었다. 손 감독은 18일 오전 구단 홈 구장인 고척스카이돔을 찾아 선슈단 및 구단 관계자와 공식적으로 첫 인사를 나눴다.

손 감독은 취임식 후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너무나 영광스럽다"고 말한 뒤 감독 선임 과정에 대한 소회도 밝혔다.

그는 "감독 제의가 처음 왔을 때 기분 좋게 수락했다"며 "영광스러운 자리가 아니냐. 그러나 부담도 되고 고민도 많이 되는 자리"라고 말했다. 손 감독은 "나는 컨트롤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을 최대한 빨리 나누려고 하는 스타일"이라며 "선수들을 어떻게 지도해서 한 발 더 나갈까 생각하고 있다. 코칭스태프에게도 나 혼자만 고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께 고민한다면 부족한 부분을 메우고 한 걸음을 더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사진=키움 히어로즈]
[사진=키움 히어로즈]

히어로즈는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 3위를 차지했고 '가을야구'에서는 준플레이오프-플레이오프를 거쳐 한국시리즈까지 올라갔다. 플레이오프에서는 전 사령탑이기도 한 염경엽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있는 SK 와이번스를 맞아 3연승을 거두며 한국시리즈 티켓을 손에 넣었다.

손 감독도 당시 SK 투수코치로 있어 히어로즈의 선전을 지켜봤다. 히어로즈는 한국시리즈에서는 힘을 쓰지 못했다. 포스트시즌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두산 베어스에 4연패를 당하면서 준우승했다.

손 감독은 "팀이 갖고 있는 강한 부분을 더 강하게 만들려고 한다"며 "투수쪽은 아무래도 내가 강점을 갖고 있다고 본다. 최대한 강한 마운드를 구성하려고 한다. 타자쪽은 SK에 있을 때 가장 상대하기 까다로운 타선이 히어로즈였다. 틀을 많이 깨뜨리지는 않으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내년 시즌 기대되는 선수로 좌완 이승호를 첫 손가락에 꼽았다. 이승호는 올 시즌 21경기에 등판해 122.2이닝을 소화했고 8승 5패 평균자책점 4.48을 기록했다. 포스트시즌에서 중간계투와 선발로 활약했고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에 선발돼 프리미어12 에도 참가했다.

손 감독은 "나도 선수 시절 어렸을 때 한국시리즈를 경험했을 때 승패와 관계없이 야구가 가장 많이 늘었다고 생각한다"며 "이승호가 어린 나이에 대표팀에서도 좋은 투구를 보였고 앞서 한국시리즈도 경험했다. 성장이 많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그는 또한 "야수 쪽에서는 김웅빈(내야수)이 기대된다"며 "포스트시즌에서 좋은 활약을 했다. 상무(국군체육부대)에 있다가 적응 기간 없이 큰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보였다. 2년 전에 히어로즈에서 코치로 있을 때 봤던 선수들이 많이 올라가고 있는 상태라는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히어로즈 선수단은 19일부터 마무리 훈련을 시작한다. 손 감독은 "큰 틀은 깨지 않으려고 한다"며 "훈련 내용보다는 선수들과 개인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데 초점을 맞추려고 한다. 올 시즌 모자랐던 점도 그렇고 내년 시즌에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지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려고 한다"고 밝혔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혁 키움 감독 "이승호 눈길 가는 선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