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28득점 맹활약' 양효진 "흥국생명, 꼭 이기고 싶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센터 양효진이 흥국생명전 8연패 탈출을 이끌었다.

현대건설은 13일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2020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흥국생명과의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2(25-17 15-25 23-25 25-20 15-12)로 이겼다.

현대건설은 이 경기 전까지 흥국생명전 8연패의 늪에 빠져있었다. 지난 2017-2018시즌부터 흥국생명에게 번번이 무너지며 자존심을 구겼다. 올 시즌 개막 후 1라운드에서도 흥국생명에게 패하면서 연패의 사슬을 끊어내지 못했다.

 [사진=KOVO]
[사진=KOVO]

하지만 이날은 달랐다. 1세트를 먼저 따낸 뒤 2, 3세트를 흥국생명에게 내줬지만 현대건설은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4, 5세트에서 흥국생명을 무너뜨리는데 성공하며 3-2의 짜릿한 승리를 맛봤다.

특히 양효진의 활약이 빛났다. 양효진은 양 팀 통틀어 가장 많은 28득점을 폭발시켰다. 승부처였던 5세트에도 5득점을 기록하며 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양효진은 경기 후 "정말 이기고 싶었다. 계속 흥국생명에게 지다 보니 패배 의식이 조금은 있었던 게 사실이다. 1라운드 때도 이기고 싶은 마음이 컸는데 잘 안됐다"며 "오늘은 준비를 많이 하고 나왔고 리시브, 서브가 잘 이뤄지면서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양효진은 또 "정신없이 경기를 했던 것 같다. 블로킹 감각이 조금은 올라온 상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오늘 승리로 기분이 좋다"며 "28득점은 우리 팀 선수들이 각자 위치에서 잘해준 게 크다. 더 편하게 공격에 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조이뉴스24 수원=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8득점 맹활약' 양효진 "흥국생명, 꼭 이기고 싶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