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KIA. 기아차와 함께 야구꿈나무 장학금 전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와 모그룹인 기아자동차가 힘께 의미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KIA 구단은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타이거즈 러브투게더'를 통해 야구꿈나무 선수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구단과 기아자동차는 지난달(8월) 31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 앞서 올 시즌 세 번째로 타이거즈 러브투게더데이를 개최했다.

구단은 지난해 타이거즈 러브투게더를 통해 적립한 기금 5억3천만원 중 일부인 1억700만원을 야구 유망주 29명에게 장학금으로 전했다.

 [사진=KIA 타이거즈]
[사진=KIA 타이거즈]

이날 전달식에는 기아자동차 임직원을 대표해 정장근 광주전남지역본부장과 조계현 구단 단장이 참석했다. 구단과 기아자동차는 전국 초·중·고등학교 야구단에서 활동하는 선수 가운데 형편이 어려운 꿈나무들을 추천 받은 뒤 심사를 거쳐 장학생을 선발했다.

선발된 유망주에게는 학년과 경제 상황에 따라 장학금이 맞춤 지원된다. 또한 우수한 성적을 내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54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이날 홈 경기에 앞서 유소년 야구단선수들은 기아챔피언스필드 덕아웃 및 그라운드 체험을 했고 KIA 선수단과 기념촬영을 하며 추억을 쌓았다. 선수단도 이날 특별 제작한 '러브투게더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했다.

경기 전 시구는 장학금을 받는 진흥고등학교 신명승(1학년) 군이 맡았다. 시타는 러브투게더 우수 참여 직원인 김래영 기사(기아차광주공장)이 나섰다.

한편 타이거즈 러브투게더는 국내 최초로 프로구단-모기업 연계 방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경기 기록에 따라 KIA 선수와 구단 임직원, 기아차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설정한 기부금을 매월 적립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A. 기아차와 함께 야구꿈나무 장학금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