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웨이모, 6만2천대 로봇 택시 구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피아트 클라이슬러 제휴 확대…자율주행차 판매 본격 시작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가 미국 자동차 제조사 제너럴모터스(GM)의 크루즈 자율주행차 부문에 33억5천만달러를 투자하기로 해 자율주행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알파벳 산하 자율주행기술 개발업체인 웨이모가 피아트 클라이슬러(FTC)와 협력 계약을 확대하고 로봇 택시 사업을 본격적으로 나선다.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웨이모는 올 연말까지 6만2천대 이상 클라이슬러 퍼시피카 미니밴을 구매할 계획이다. 웨이모는 이전 계약으로 구입한 600대 미니밴에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시스템을 장착해 미국 캘리포니아주와 애리조나주에서 로봇 택시 도로 주행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시범 운행으로 자율주행시스템의 안전성에 자신감을 가진 웨이모가 이번에 피아트 클라이슬러로부터 6만2천대의 미니밴을 구입하고 이를 로봇 택시로 개조해 올 연말부터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웨이모, 제휴 전략 통해 사업 박차

웨이모는 기존 자동차 제조사의 제품을 최대한 활용해 소비자의 취향을 수용하고 이 업체들과 경쟁을 피하고 있다. 또 웨이모는 제휴 전략을 통해 자동차 업계의 방대한 글로벌 판매망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다.

물론 자동차 업계도 자율주행시스템 분야 선두주자인 웨이모의 기술을 도입해 최신 기술을 접목한 신차를 조기에 출시해 매출 성장을 꾀할 수 있다.

웨이모는 시스템 판매 외에 자율주행차 기반 택시나 화물수송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차량 구매 확대 계약은 로봇 택시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최근 경쟁사인 우버와 테슬라는 차량충돌로 인한 사망사고로 자율주행차 개발에 차질을 빚고 있다. 반면 웨이모는 오히려 안전성과 기술력을 내세워 이 사업을 공격적으로 펼치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웨이모, 6만2천대 로봇 택시 구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