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식약처, 유한킴벌리 등 생리대 제조사 현장 조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위반사항 확인시 행정처분·회수 조치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금일(24일) 오전 생리대 안전성 논란으로 생리대 사용에 대한 소비자 불안감이 확산됨에 따라 생리대 제조업체에 대한 현장조사에 들어갔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점검 대상은 국내 생리대를 생산하는 제조업체 중 시중 유통량의 90%를 차지하는 유한킴벌리, 엘지유니참, 깨끗한 나라, 한국피앤지, 웰크론헬스케어 등 5개사이다. 이번 점검에서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행정처분과 회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접착제 과다 사용 여부 등 원료 및 제조공정이 허가받은 대로 제조되고 있는 지 여부 ▲업체의 원료, 완제품 품질 검사 철저 수행 여부 ▲제조·품질관리 기준 준수 등이다.

아울러 식약처는 25일 산부인과 전문의, 소비자단체 등과 함께 전문가 회의를 열고 생리대 안전관리 조치사항을 논의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생리대 사용에 대한 안전성 우려를 해소하고 안전한 의약외품이 유통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약처는 지난해 10월부터 생리대 함유된 것으로 추정되는 유해물질 104종(휘발성유기화합물 86종, 농약14종) 및 인체 위해성 등을 밝히기 위한 연구사업을 진행 중이다. 국민 불안 해소 차원에서 연구를 최대한 앞당겨 실시해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식약처, 유한킴벌리 등 생리대 제조사 현장 조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