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국민체육진흥법 개정 토론회 4일 열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체육인 일자리 창출 및 국민 스포츠기본권 강화 방안 논의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한국정책학회가 함께하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 토론회가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오는 4일 오후 2시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에 있는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2층)에서 공동 주최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에는 체육유관단체 관계자를 비롯해 일선 현장 지도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자리에서는 김 위원이 대표발의 예정인 체육진흥투표권 수익금 배분방법 개선 등 국민체육진흥법 개정 법률안이 주 토론 대상이 된다.

법률안에 대해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토론회 주제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을 통한 체육인 일자리 창출 및 국민 스포츠기본권 강화 방안'이다.

손석정 교수가 '우리나라 체육시스템 선진화를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에 대한 발표흫 시작으로 토론회가 막을 올린다. 최현선 교수는 손 교수에 이어 '체육진흥투표권 수익금 배분방법 개선을 위한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의 적법성'을, 정승재 교수는 '체육재정 확대를 위한 관련법 분석 및 정책 제안'을 각각 발제한다.

종합토론에서는 김용섭 전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신동영 오산시체육회 과장, 이재원 부경대 교수 등이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체육진흥법 개정 토론회 4일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