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아이콘, 10월1일 '이별길' 컴백 "가을 발표 위해 1년 기다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사랑을 했다'와 타이틀곡 경쟁 벌였던 노래"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아이콘이 10월 1일 '이별길'로 컴백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18일 오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이콘의 새 미니 앨범인 'NEW KIDS : THE FINAL'의 타이틀곡명 '이별길(GOODBYE ROAD)'이 담긴 티저를 공개했다.

'이별길'은 지난해 말 뮤직비디오까지 촬영을 마치고, 올 초에 발표된 아이콘의 히트곡인 '사랑을 했다'와 막판까지 타이틀로 경쟁했던 곡이다.

YG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두 곡을 놓고 오랜 고민 끝에 '사랑을 했다'를 올 1월에 먼저 발표했고, '이별길'은 가을의 계절감을 느끼기에 최적의 곡이라고 판단해 공개 시기를 두고 1년 가까이 기다려왔다.

지난해 9월 양 대표는 자신의 SNS에 멤버 구준회가 등장하는 '이별길' 뮤직비디오 촬영 장면을 깜짝 스포일러 하며, 해시태그로 '비아이의 놀라운 반전과 발전의 첫 작품', '취향저격 & 감성저격'이라고 설명했다.

양현석 대표는 '이별길'에 대한 감상평으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했던 곡"이라며 "이별을 다룬 서정적인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압권인 곡이다. 느린 곡이지만 아이콘의 안무 역시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8월에 발표한 '죽겠다'는 아이콘의 바쁜 해외 스케줄 때문에 방송 활동을 거의 하지 못했지만 10월 1일에 발표되는 '이별길'은 방송 활동을 통해 아이콘의 새로운 안무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지난해 말 '사랑을 했다'와 '이별길'은 마지막까지 타이틀곡 선정 때문에 오랜 고민을 했었던 곡인데 드디어 팬들에게 공개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된다"라고 소개했다.

'이별길'의 작사는 아이콘의 리더 비아이와 바비가 맡았고 작곡은 비아이와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의기투합했다. 뮤직비디오는 퀄리티를 위해 최근 안무를 추가한 재촬영까지 강행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콘, 10월1일 '이별길' 컴백 "가을 발표 위해 1년 기다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