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펀치, '헤어지는 중' 6일째 1위 '新 음원강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을에 듣는 이별 감성 통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가수 펀치(Punch)가 6일째 음원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다.

펀치는 지난 12일 신곡 '헤어지는 중'을 공개한 이후 18일 오전 8시까지 국내 최대 음원차트 멜론와 몽키3에서 6일째 1위를 유지하며 롱런 중이다. 이외에도 엠넷, 지니, 올레뮤직 2위, 벅스 5위, 소리바다 9위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점령하며 신흥 음원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펀치는 특별한 방송이나 홍보 활동없이 오직 음악 하나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의미가 크다.

펀치는 지난 12일 신곡 '헤어지는 중'을 발표했다. '헤어지는 중'은 여전히 사랑하지만 이미 끝난 사랑이라는 것을 알고, 노래를 통해 연인을 지우는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연인과의 가슴 저린 이별 이야기를 펀치 특유의 감정으로 섬세하게 표현하며 리스너들의 공감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로써 펀치는 앞서 발표한 밤 3부작 ‘밤이 되니까’, '오늘밤도', '이 밤의 끝'에 이어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을 담은 ‘헤어지는 중’으로 다시 한 번 음원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새로운 음원강자의 저력을 과시했다.

펀치는 짙은 감성의 보컬은 물론 뛰어난 랩 실력까지 겸비한 실력파 뮤지션이다. 지난해에는 '밤이 되니까'로 음원차트 역주행 신화를 이뤄내며 '역주행 아이콘'으로 등극한 이후, 주요 페스티벌을 비롯해 대학 축제 섭외대상 1순위로 떠오르며 인기 기반을 다졌다.

또한, '태양의 후예' OST '에브리타임(Everytime)', '도깨비' OST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달의연인-보보경심 려' OST '세이 예쓰(Say Yes)', '라이브' OST '와이 와이 와이(Why Why Why)'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OST 요정'으로 유명하다.

펀치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정규앨범을 준비 중이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펀치, '헤어지는 중' 6일째 1위 '新 음원강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