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CJ CGV, 베트남 청년 시나리오 작가 발굴 앞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18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 수상작 5편 선정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CJ CGV가 시나리오 작가를 꿈꾸는 베트남 청년들을 응원하고 육성하기 위해 적극 나선다

CJ CGV(대표이사 서정)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 있는 베트남 CGV 유니버시티에서 '2018 시나리오 공모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 12일 공모를 시작해 4천여 명의 현지 청년들이 응모했다. 이 중 20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현지 영화 감독과 시나리오 작가들이 참여한 멘토링 워크숍을 진행한 것이다.

시나리오 공모전은 영화 시나리오 작가를 꿈꾸는 18세부터 35세 사이 베트남 청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인재 발굴 프로젝트다. 베트남 1위 극장사업자인 CJ CGV가 현지 영화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2017 시나리오 공모전' 수상자인 죠우녹 작가는 올해 개봉한 베트남 로컬영화 흥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씨에우 싸오 씨에우 응오(Sieu sao sieu ngo)'의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 외에도 지난해 공모전에서 수상한 2편의 작품이 영화로 제작하기 위한 검토 단계에 있다.

이번 멘토링 워크숍에는 청년들의 열정을 응원하기 위해 베트남 대표 영화 감독과 시나리오 작가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영화 '씨에우 싸오 씨에우 응오'의 탄듀이 프로듀서부터 딘뚜안부 감독, 리하이 감독, 케이뉴웬 작가, 쩐칸호앙 작가가 특별강연과 멘토링 교육을 위해 나섰다. 멘토들은 현업 전문가로서 참가자들에게 시나리오 작성 노하우를 비롯해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를 보며 배울 점 등에 관해 자신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 이후 참가자들은 워크숍에서 얻은 아이디어와 습득한 노하우를 토대로 시나리오를 완성하는 시간을 갖는다. 오는 10월 11일에는 현지 영화 제작사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완성된 시나리오를 설명하는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은 본인의 시나리오를 영화로 제작하거나 영화 제작 과정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CJ CGV는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1등 수상자에게 3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하고, 베트남 현역 감독과 6개월간 근무할 기회를 제공한다. 2등 수상자에게는 200만원, 3등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4등과 5등 수상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또한 상위 3명의 수상자는 한국으로 초청해 한국 영화 제작 현장도 경험하고, 한국 영화인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수상자 전원에게는 베트남 내 CGV에서 1년간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특별 관람권을 지급하고, 사전 영화 시사회 및 CGV 영화 관련 행사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 CGV, 베트남 청년 시나리오 작가 발굴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