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협상' 손예진 "모니터만 보며 연기, 손발 묶인 느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원촬영, 생소했지만 감정과 영화엔 도움 됐다"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배우 손예진이 영화 '협상'을 작업하며 느낀 고민들을 돌이켰다.

10일 서울 용산 CGV에서 영화 '협상'(감독 이종석, 제작 JK필름)의 언론 배급 시사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이종석 감독과 배우 손예진, 현빈이 참석했다.

영화는 태국에서 사상 최악의 인질극이 발생하고, 제한시간 내 인질범 민태구(현빈 분)를 멈추기 위해 위기 협상가 하채윤(손예진 분)이 일생일대의 협상을 시작하는 범죄 오락 영화다.

'협상'에서 손예진은 필모그라피 사상 첫 경찰 역할을 맡는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사건을 해결해내는 최고의 협상가 하채윤 역에 도전했다.

이날 손예진은 "영화를 오늘 처음 봤는데 아직 반응을 모르겠어 얼떨떨하다"고 알렸다. 제한된 공간 안에서 제한된 자세, 앵글 속 모습으로 감정을 표현해야 했던 그는 "아무래도 제한된 공간, 세트장 안에서 상대 배우와 눈을 맞추지 않고 모니터로만 말하는것은 손발이 묶인 느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감정 표현도 몸을 쓰지 않고 클로즈업, 바스트샷으로 표현했는데 감정이 극 진행에 따라 점점 올라가는 상황이었다"며 "대사로만 주고받는 것의 톤을 잡아가는 일이 자신과의 싸움 같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손예진은 "세트에 들어가면 그 날 분량을 모두 마치고 촬영이 끝나야 하니 모든 상황이 현실 같은 느낌이더라"며 "인질을 구해야 하고 민태구의 의도는 알 수 없고 이 촬영이 끝나야 집에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세트장 가는 시간이 어느 순간 힘들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또한 "이원촬영 하면서는 순간 순간 힘듦과 날것의 감정을 서로 받아들일 수 있었다"며 "처음이라 생소했지만 감정과 영화엔 도움된 것 같다"고 말했다.

'협상'은 오는 19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협상' 손예진 "모니터만 보며 연기, 손발 묶인 느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