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AG]사이클 박상훈, 男 개인추발 금메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준결승서 4분19초672로 아시아 신기록 작성 경사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한국 사이클대표팀 박상훈(25·한국국토정보공사)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빛 질주를 달성했다.

박상훈은 2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인터내셔널 벨로드롬에서 열린 트랙 사이클 남자 개인추발 결승에서 치카타니 료(일본)를 제쳤다.

개인추발은 참가 선수 두 명이 서로 반대편에서 출발해 경기를 시작한다. 250m 트랙을 16바퀴(4㎞)를 도는 동안 상대를 추월하면 경기가 종료된다.

추월 상황이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4㎞ 결승선 통과 시간으로 승자가 정해진다. 박상훈은 4바퀴를 남겨두고 치카타니를 추월해 우승을 확정했다.

그는 앞서 열린 준결승에서는 4분 19초 672로 아시아 신기록을 작성했다. 치카타니가 은메달을, 아르티욤 자카로프(카자흐스탄)이 동메달을 각각 땄다.

박상훈은 오는 31일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포인트 레이스 경기인 매디슨에서 다시 한 번 메달 수확에 도전한다. 포인트 레이스는 참가 선수 두 명이 교대로 달려 순위를 정하는 방식이다, 남자는 40㎞, 여자는 24㎞를 주행하고 250m 트랙에서는 매 10바퀴마다 순위별로 점수를 차등으로 부여한다.

조이뉴스24 자카르타(인도네시아)=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AG]사이클 박상훈, 男 개인추발 금메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