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물괴' 김명민 "전무후무 괴물 탄생"…치열한 제작기 공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감독 "작품 보면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 수 있을 것"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영화 '물괴'의 치열한 탄생기가 공개됐다.

17일 배급사 씨네그루키다리이엔티는 숨가쁘게 달려왔던 '물괴'(감독 허종호,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의 제작 기록 영상을 공개했다.

'물괴'는 중종 22년 역병을 품은 괴이한 짐승 물괴가 나타나 공포에 휩싸인 조선, 그리고 소중한 이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이들의 사투를 그린 이야기로 국내 최초 크리쳐 액션 사극물이다.

"생기기는 삽살개 같고 크기는 망아지 같은 것이 취라치(吹螺赤) 방에서 나와 서명문(西明門)으로 향해 달아났습니다. 그리고 서소위 부장(西所衛部長)의 첩보(牒報)에도 '군사들이 또한 그것을 보았는데, 충찬위청(忠贊衛廳) 모퉁이에서 큰 소리를 내며 서소위를 향하여 달려왔으므로 모두들 놀라 고함을 질렀다. 취라치 방에는 비린내가 풍기고 있었다.’ 했습니다' - 중종실록 59권, 중종 22년 6월17일 -

이는 중종실록 22년 남겨진 기록이다. 이 기록에 더해 허종호 감독은 '괴이한 짐승이 나타나서 사람들이 두려워하고 그 두려움 때문에 왕이 떠났다'는 것에 강한 매력을 느끼고 이를 영화로 만들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글귀로만 남겨진 물괴를 스크린에 구현하기란 만만치 않았다. 수개월 동안 수많은 논의와 시행착오를 거쳐 거대하고 기형적인 신체적 특징을 가진 영화 속 물괴가 탄생, 여기에 놈이 사람들에게 역병을 옮길 것이라는 설정이 더해져 더욱 기괴하고 공포스러운 존재로 완성됐다.

물괴를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제작진은 모든 움직임을 예측해 액션 동영상 콘티를 제작하기도 했다. 영화적 상상력에 기술력을 더해 만들어진 물괴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 준 것은 배우들의 연기였다고. 배우들은 콘티 수준을 넘어선 액션 동영상을 바탕으로 열연을 펼쳐 물괴와 사투를 벌이는 모습을 완성도 높게 그려냈다.

"영화를 보면 얼마나 노력했고 도전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라며 허종호 감독은 '물괴'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전무후무한 괴물이 올해 나오지 않을까"라고 자신감을 드러낸 김명민, 조선의 심장을 노리는 물괴와 물괴를 막기 위한 네 배우의 사투가 올 가을 관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물괴'는 오는 9월13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물괴' 김명민 "전무후무 괴물 탄생"…치열한 제작기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