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김명민 "'물괴', 지금껏 했던 사극들의 집대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캐릭터, 매력적이더라"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배우 김명민이 영화 '물괴'에 출연한 계기를 밝히며 작품에 애정을 드러냈다.

16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점에서 영화 '물괴'(감독 허종호, 제작 ㈜태원엔터테인먼트)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김명민, 김인권, 이혜리, 최우식, 허종호 감독이 참석했다.

'물괴'는 중종 22년, 역병을 품은 괴이한 짐승 물괴가 나타나 공포에 휩싸인 조선, 그리고 소중한 이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건 이들의 사투를 그린 이야기로 국내 최초 크리쳐 액션 사극물이다.

김명민은 물괴를 추적하는 수색대장 윤겸 역할이다. 임금을 가장 가까이에서 모셨던 옛 내금위장이었지만 나약한 임금에게 실망해 궁을 떠난 지 오래다. 물괴를 막기 위해 다시 왕의 부름에 응한 그는 수색대장이 돼 물괴의 실체를 찾아나선다.

김명민은 "시나리오가 너무 재밌었고 독특했다. 보이지 않는 상대와 싸우는 게 굉장히 힘들지만 흥미로웠다"라며 "무엇보다 내용이 영화적인 허구뿐 아니라 실제 팩트가 있었다는 데 끌렸다"라고 했다.

이어 "실제로 무궁이 뛰어나 액션이 많은 인물이다. 또 말수가 없어 대사량도 적다"라고 웃으며 "제작사, 감독님, 출연진이 막강해 안 할 이유가 없었다. 이런 배우들과 호흡을 맞추는 데 설렜다"고 회고했다.

그는 '물괴'를 "지금껏 했던 사극 작품의 집대성이다"라고 설명했다. "조선시대 궁궐을 수비하고 임금의 신변했던 보호했던 수색대장 역할이고 이 인물이 과거를 숨기고 산다는 게 매력적이더라"라며 "나라에 배신당하는 것도 전 작품들과 일맥상통했다.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캐릭터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물괴'는 오는 9월13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명민 "'물괴', 지금껏 했던 사극들의 집대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