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언희 감독 '탐정2', 역대 여성 감독 영화 흥행 2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변영주 감독 '화차' 제쳐…1위는 임순례 '우생순'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이언희 감독의 영화 '탐정2'가 역대 여성 감독이 연출한 한국영화 중 흥행 2위의 기록을 썼다.

29일 오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탐정:리턴즈'(감독 이언희, 제작 ㈜크리픽쳐스)는 누적 관객 수 243만8천854명을 동원했다. 이로써 이언희 감독은 역대 여성 감독이 연출한 한국 영화 가운데 흥행 2위 기록을 보유한 감독이 됐다.

이 기록은 임순례 감독의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2008년 개봉, 최종 관객수 404만 명)에 이어 역대 여성 감독이 연출한 한국 영화 흥행 2위에 해당한다. 기존 2위는 변영주 감독의 '화차'(2012년 개봉, 최종 관객수 243만 명)이었다.

영화진흥위원회가 발표한 '2017 한국 영화산업 결산'에 따르면 지난 해 개봉한 한국 영화 중 총제작비 10억 이상이거나 최대 스크린 수 100개 이상인 영화 중 여성 감독이 연출한 상업영화는 6.8%에 불과했다. 이러한 가운데 '탐정2'의 흥행 소식은 남성 감독 위주의 유리 천장에 균열을 낸 주목할 만한 성과로 꼽힌다.

이언희 감독은 '어깨너머의 연인'(2007), '미씽: 사라진 여자'(2016) 등의 전작을 통해 섬세한 연출력을 인정받고 충무로를 대표하는 여성 감독으로 자리매김했다.

감독은 지난 인터뷰를 통해 "여성 감독에게 기회가 잘 주어지지 않는 상업영화를 함으로써 여성 감독에게 붙는 꼬리표에서 자유로워지고 '이 감독은 다양한 영화를 할 수 있구나'라는 믿음이 생기게 하고 싶다"고 전한 바 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언희 감독 '탐정2', 역대 여성 감독 영화 흥행 2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