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미쟝센영화제 최동훈 감독 "17회 맞이한 건 기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훌륭한 축제 즐겼으면"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최동훈 감독이 미쟝센단편영화제 집행위원장으로서 소감을 전했다.

28일 오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신본사에서 제17회 미쟝센단편영화제 개막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집행위원이자 감독 최동훈을 비롯해 명예심사위원에 이름을 올린 배우 김의성, 천우희, 하정우, 배두나 등이 참석했다.

최동훈 감독은 "지난 2004년도에 감독으로 데뷔했다. 그때 선배들이 미쟝센영화제 심사위원 자리를 제안했는데 진짜 감독이 된 것 같았다"고 회고했다.

이어 "미쟝센영화제가 제17회를 맞았다. 위기도 있었다. 그래도 여기까지 왔다는 건 기적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누군가는 상을 받고 누군가는 못 받겠지만 훌륭한 축제를 다같이 즐겼으면 좋겠다. 여러분의 긴 영화 인생에서 재밌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미쟝센단편영화제는 '장르의 상상력'이라는 모토 하에 장르의 경계를 상상력으로 주무르는 발칙한 단편영화들을 보여주고자 탄생한 영화제. 슬로건은 'I LOVE SHORTS!'이며 최동훈 감독이 집행위원장, 엄태화, 허정 감독이 부집행위원장을 맡았다.

올해 심사위원으로는 양익준·양영희(비정성시), 이장훈·홍지영(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 장준환·이언희(희극지왕), 이경미·노덕(절대악몽) 장훈·김주환(4만번의 구타)이 선정됐으며 심사위원장은 장준환 감독이다.

제2회부터 도입된 명예 심사위원 제도에 따라, 올해는 배우 김의성(비정성시)·천우희(사랑에 관한 짧은 필름)·하정우(희극지왕)·배두나(절대악몽)·류성희 미술감독(4만번의 구타)까지 5명의 영화인이 명예 심사위원으로 활약한다. 이들은 10명의 경쟁부문 상영작 심사위원 감독들과 함께 경쟁부문 상영작에 오른 58편의 상영작들을 심사한다.

영화제는 28일부터 오는 7월4일까지 서울 용산구 CGV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다.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쟝센영화제 최동훈 감독 "17회 맞이한 건 기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