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민서 "'좋아' 1위 부담감 컸다. 차트 연연하지 않을 것"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0일 신곡 'Is Who(이즈 후)' 발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민서가 차트에 연연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민서는 20일 오후 서울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신곡 'Is Who(이즈 후)'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었다.

민서는 "얼마 전 데뷔 100일을 맞이했다. 시간이 빠르게 지나간 느낌이고, 데뷔 때부터 관심 가져주고 응원해준 분들에게 감사하다. 이제 시작이다. 아직 못 보여드린 모습, 목소리가 많다"고 말했다.

민서는 지난해 윤종신 '좋니'의 답가 '좋아'로 음원 차트, 음악 방송 1위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얻으며 대형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이후 지난 3월 '멋진 꿈'으로 정식 데뷔해 4월 '알지도 못하면서' 등 데뷔 앨범의 수록곡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았다.

미스틱엔터테인먼트에서 5년 만에 선보이는 여자 솔로 여가수로 주목 받은 민서는 "저희 회사에 솔로 가수가 많이 없어서 책임감이 크다. 선배들에 이어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또 대형 신인이라는 수식어에 대해 "과분하다.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좋은 원동력이 되는 것 같다. 기대해준 분들에게 실망 시켜드리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민서는 차트에 연연하지 않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민서는 ""좋아'로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 당시에는 부담감이 있었다. 차트 1위를 할 때는 부담감이 생겼지만 제 앨범을 작업하면서부터는 수식어가 사라지고 오롯이 다시 시작하는 느낌이다. 그 때 좋았던 느낌을 받아 차트에 연연해하지 말고 내가 하고 싶었던 것을 보여주고 싶다. 차트에 신경을 안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Is Who'는 '4부작으로 구성된 민서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으로, 다채로운 연주와 리드미컬한 민서의 보컬이 돋보이는 집시 스타일의 노래이다. 나의 첫사랑이 누군지 묻는 솔직하고 당돌한 민서의 모습을 담았다. 제휘가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했다. 민서는 이번 곡에서 좀 더 중성적인 음색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그동안 보컬 위주의 잔잔한 음악을 보여준 민서는 'Is Who'에서 첫 퍼포먼스에 도전했다. 블랙스완부터 집시여인까지 비주얼적으로도 새로운 변신이 돋보인다.

한편 민서의 신곡 'Is Who'는 이날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팬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음악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서 "'좋아' 1위 부담감 컸다. 차트 연연하지 않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