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훈남정음', 알고 보면 더 재밌는 하트시그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커피·컵라면·자전거·스카프 등 훈남♥정음 연결고리

[조이뉴스24 정병근 기자] '훈남정음'에는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소품 그 이상의 소품이 있다.

SBS 수목드라마 '훈남정음'(극본 이재윤, 연출 김유진)에는 극중 인물들의 심리와 사연을 대변하는 역할을 해주는 소품들이 다수 등장한다. 대표적인 예가 훈남(남궁민)의 소품들. 즐겨 마시는 커피부터 정음(황정음)과 처음 먹었던 컵라면 등이 그렇다.

이 소품들은 훈남의 변화를 보여주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정음을 마음에 품기 전 후로 소품의 의미가 달라지고 있는 것. 훈남과 정음의 하트 시그널들이다.

믹스커피→핸드 드립, 훈남의 마음이 달라졌다

훈남이 정음을 생각하는 마음에 따라 커피가 변해갔다. 과거 훈남은 자신을 찾아 온 정음에게 믹스커피를 주려고 했다. 핸드 드립 커피를 주려다 "이건 오바지?"라며 접었던 것. 이후 육룡(정문성)이 내린 커피를 주다가, 점점 정음을 마음에 품으면서 직접 핸드 드립 커피를 건네게 됐다.

달라진 커피는 훈남의 마음과 같았다. 휙휙 물에 저으면 되는 믹스커피처럼 정음을 막 대하다가, 차분한 마음으로 커피를 추출해야 하는 핸드 드립처럼 정음을 조심스럽게 대하고 있는 것. 이처럼 훈남은 그녀의 상처를 어루만지며 감싸고 있는 중이다.

같이 먹어 더 맛있는 라면, 훈남 사랑을 깨닫다

훈남과 정음은 강원도에서 1박 후 편의점에서 컵라면을 먹었다. 사실 컵라면은 평소 훈남이 먹지 않던 음식. 하지만 그날은 천원으로 살 수 있었던 유일한 먹거리였던 컵라면을 너무나도 맛있게 먹었다.

​서울에 돌아온 훈남은 집에서 혼자 컵라면을 먹지만, 그때 그 맛이 아닌 것을 알고 정음을 향한 자신의 마음을 알게 됐다.

이후 정음에게 건넨 한 마디, "라면 먹고 갈래?". 정음을 보내기 싫은 훈남의 표현이었다. 두 사람은 갤러리 공작소 계단에 앉아 맛있게 컵라면을 먹었다. 여기에 핸드 드립 커피까지 마신 뒤, 떨리는 밀착 키스를 나눴다.

결핍과 상처의 자전거, 정음 덕분에 극복

훈남은 자전거를 타지 못했다. 그러다 정음의 도움으로 자전거를 처음으로 배우기 시작했다. 정음의 응원으로 연습 삼매경에 빠진 훈남. ​숱한 연습 끝에 혼자 자전거를 타게 됐을 때 "나도 자전거 탄다"며 어린 아이처럼 크게 기뻐했다.

자전거는 훈남의 결핍을 상징했다. 혼외자로 자란 어린 시절부터 갑작스러운 친모의 죽음까지, 여느 또래들과는 다른 생활을 해왔다. 이는 정음이 훈남을 안쓰럽게 생각하면서 그의 상처를 안아주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엄마와의 마지막 추억, 혹시 그 안에 정음이?!

훈남은 특별한 사진을 가지고 있다. 어린 시절 친 엄마와 느티나무에서 찍은 사진이 그것. 이는 엄마와 찍은 유일한 사진이자 추억이었다. 이에 훈남은 사진을 꺼내 볼 때마다 가슴 아픈 표정을 지었다.

하지만 정음으로 이 역시 변하고 있다. 훈남은 사진 속 의문의 정체를 보며 어느새 강원도에서 나무에 매달려 있던 정음을 떠올리곤 미소 지었다. 이전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다. 동시에 훈남과 정음의 뜻밖의 오랜 인연을 암시해주며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질투 꽃 피운 스카프, 훈남과 준수의 신경전

훈남은 정음이 기침을 하자 자신의 스카프를 건네줬다. 정음이 사양하자 "괜찮아. 싸구려야"라는 말로 쿨한 척 정음의 가방에 스카프를 묶어 줬다. ​하지만 다음 날 그 스카프를 정음이 아닌 준수(최태준)가 하고 있는 모습을 보자 질투심이 폭발, "내 스카프"라며 돌려 받았다.

이후 훈남은 정음의 목에 직접 스카프를 매주며 "딴 놈 주지마. 내꺼야"라는 말로 진심을 내비쳤다. 훈남의 스카프를 목에 맨 정음을 바라보는 준수의 모습으로 스카프는 훈남과 준수의 신경전을 폭발시키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했다.

오는 20일 방송되는 '훈남정음' 15~16회에서는 훈남의 집에서 맞닥뜨린 훈남, 정음, 수지 세 사람의 만남 그 이후가 방송된다. 키스 후 설레는 마음으로 아침 일찍 훈남을 찾아 왔지만 그 집에는 낯선 여자가 와 있던 상황. 훈남과 정음에게 닥친 첫 번째 위기가 펼쳐진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훈남정음', 알고 보면 더 재밌는 하트시그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