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양요섭 "하이라이트 음악 밝고 유쾌, 난 서정적"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9일 솔로 2집 '백' 발매 "떨리고 긴장돼"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양요섭이 그룹 하이라이트와 솔로 양요섭의 음악적 색깔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했다.

양요섭은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솔로 2집 '백(白)'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이번 앨범 '백'은 1집 '카페인' 이후 약 6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이다. 양요섭은 "5년 전 '카페인'으로 활동하기 전보다 더 떨리고 긴장되고, 그만큼 더 설렌다"고 말했다.

양요섭은 "이번 앨범이 하얀 도화지라면, 여러가지 물감을 사용해 양요섭이라는 그림을 그리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하얀색이 멋있다. 어떤 색과 섞여서가 아니라 그 자체의 색깔이고 다른 색깔과도 유연하게 섞인다. 양요섭만의 색깔, 그리고 다른 아티스트들과 협업했을 때 잘 융화되고 싶다는 포부를 담은 앨범이다"고 소개했다.

하이라이트와 솔로 양요섭의 음악적 색깔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하이라이트는 밝고 유쾌하다면 양요섭은 서정적인 색깔이 더 잘 어울린다. 그래서 하얀색 '백'이 잘 어울린다 제 스스로는 '백'의 색깔을 내고, 하이라이트에 녹아들었을 때는 메인 보컬로서의 여러가지 것들을 할 수 있다. 두 장르, 두 색깔 모두 자연스럽게 소화해낼 수 있도록 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앨범은 멜로망스 김민석, 리차드 파커스, 윤딴딴 등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작업 뿐만 아니라 자작곡까지 그의 프로듀싱 능력을 갖춘 아티스트로서의 면모까지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네가 없는 곳'은 사랑했던 그 시간보다 사랑하는 상대가 떠나간 후 그 사랑을 더 마음 깊이 느끼고 그래서 더 아파하는 사람들을 위한 노래. 그 사람에게 나를 잊지 말아달라고 애원하는 마음을 양요섭의 성숙한 보컬과 감성으로 담아냈다. 양요섭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한편, 양요섭의 솔로 앨범 '白' 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요섭 "하이라이트 음악 밝고 유쾌, 난 서정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