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양요섭 "보컬 레슨도 받아, 목소리 신경 많이 썼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솔로 2집 '백' 발매, 6년 만의 솔로 컴백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6년 만의 솔로 컴백에 기울인 노력을 전했다.

양요섭은 19일 오후 서울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솔로 2집 '백(白)'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이번 앨범 '백'은 1집 '카페인' 이후 약 6년 만에 발표하는 솔로 앨범이다.

양요섭은 "5년 전 '카페인'으로 활동하기 전보다 더 떨리고 긴장되고, 그만큼 더 설렌다"고 말했다.

양요섭은 "이번 앨범이 하얀 도화지라면, 여러가지 물감을 사용해 양요섭이라는 그림을 그리고 싶었다. 개인적으로 하얀색이 멋있다. 어떤 색과 섞여서가 아니라 그 자체의 색깔이고 다른 색깔과도 유연하게 섞인다. 양요섭만의 색깔, 그리고 다른 아티스트들과 협업했을 때 잘 융화되고 싶다는 포부를 담은 앨범이다"고 말했다.

양요섭은 "이번 앨범은 목소리에 신경을 많이 썼다. 다양한 음악 속에서 다양한 목소리를 내고 싶었고, 이런 노력을 했구나 할 수 있도록 보컬레슨도 받고 고민도 했다"고 이번 앨범에 기울인 노력을 전했다.

이번 앨범은 멜로망스 김민석, 리차드 파커스, 윤딴딴 등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작업 뿐만 아니라 자작곡까지 그의 프로듀싱 능력을 갖춘 아티스트로서의 면모까지 엿볼 수 있다.

타이틀곡 '네가 없는 곳'은 사랑했던 그 시간보다 사랑하는 상대가 떠나간 후 그 사랑을 더 마음 깊이 느끼고 그래서 더 아파하는 사람들을 위한 노래. 그 사람에게 나를 잊지 말아달라고 애원하는 마음을 양요섭의 성숙한 보컬과 감성으로 담아냈다.

한편, 양요섭의 솔로 앨범 '白' 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요섭 "보컬 레슨도 받아, 목소리 신경 많이 썼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