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방탄소년단, 美 빌보드 결산 '2017 톱아티스트' 10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톱 아티스트 듀오·그룹 부문도 2위…韓 최고 순위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연말 결산 '2017 톱 아티스트' 차트 10위 및 '톱 아티스트 듀오/그룹' 부문 2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웹사이트를 통해 11일(현지시간) 발표된 연말 결산 차트 중 '2017년 톱 아티스트' 차트 10위에 올랐다. 이는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이다.

매년 빌보드가 발표하는 연말 차트(Year End Charts)는 한해 동안 해당 부문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아티스트를 선정해 순위를 정한다.

'톱 아티스트' 차트 순위는 라디오 방송 횟수와 판매량, 스트리밍 집계를 종합해 선정한다. 1년 동안 빌보드의 각종 차트에서 어떤 성적을 거두었는지도 주요 심사기준 중 하나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은 '2017년 톱 아티스트 듀오/그룹' 차트에서도 2위를 차지했고 '2017년 소셜 50' 차트에서도 1위에, '2017년 인디펜던트 앨범' 차트는 32위에 올랐다.

빌보드는 이 밖에도 '2017년에 꼭 들어봐야 하는 방탄소년단 노래 6곡'이란 제목의 동영상도 소개했다. 6곡 안에는 '고민보다 Go', 'DNA', 'Save ME',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MIC Drop (Steve Aoki Remix) (Feat. Desiigner)' 등이 포함됐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방탄소년단, 美 빌보드 결산 '2017 톱아티스트' 10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