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2017 BIFF]고레에다 히로카즈 "'십년', 亞 영화인 교류 계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 프로젝트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는 계기 될 것"

[조이뉴스24 유지희기자]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겸 책임 프로듀서가 '십년' 인터내셔널 프로젝트의 의미를 밝혔다.

16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 전당 두레라움홀에서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십년' 인터내셔널 프로젝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고레에다 히로카즈·앤드류 최·응 카 르엉 책임 프로듀서, 아딧야 아사랏 감독, 시엉 끄억 라인 프로듀서, 리나 쩌우 감독 등이 참여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책임 프로듀서는 "'십년 홍콩'이 흥행에 성공했다. 이 프로젝트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일본에서는 단편 영화가 일반적이지 않다. 이번이 좋은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했다"며 "일본의 젊은 영화 감독들이 이 계기로 영화제에 참여하고 아시아 영화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책임 프로듀서는 "제가 좀 더 젊었다면 감독을 맡았겠지만 이번에는 프로젝트를 서포트한다"고 농을 건네듯 말했다.

'십년' 인터내셔널 프로젝트는 제35회 홍콩금상장영화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독립영화 '십년'(2015)에서 출발한 프로젝트다. 대만, 태국, 일본이 함께 제작 중인 미래 옴니버스 영화로 '십년 일본', '십년 태국', '십년 대만'이 제작된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이 프로젝트에서 책임 프로듀서를 맡았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칸국제영화제에 출품된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바닷마을 다이어리', '태풍이 지나가고'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십년' 인터내셔널 프로젝트는 오는 2018년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부산=유지희기자 hee0011@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7 BIFF]고레에다 히로카즈 "'십년', 亞 영화인 교류 계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