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골프 스코어도 모바일로"…스마트스코어, 새 바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5월 서비스 개시 후 반응 '폭발적'…"삶 풍요롭게 할 것"

[김형태기자] 골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진하고 골프문화와 산업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5월 서비스를 시작한 '스마트스코어'가 골프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있다.

스마트스코어는 기존 종이 스코어카드 대신 태블릿PC를 통해 스코어를 입력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여기에 고객 기념사진 촬영, 캐디수첩 대체활용, 코스내 전카트 위치파악을 통한 진행관리용 경기관제시스템, 식당 자동주문 서비스, 홀별 거리정보 제공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내장객은 본인의 기념사진이 포함된 스코어카드를 인화지에 직접 출력해서 가져갈 수 있고, 스마트스코어 어플을 설치하는 경우 본인의 스코어와 촬영한 기본사진을 실시간으로 전송받아 추억을 간직하고 라운딩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스마트스코어를 도입한 골프장들도 업무편의가 증대되고 고객서비스가 강화되는 효과를 얻고 있다. 또한 사진이 포함된 스코어카드 출력과 스코어와 사진이 휴대폰으로 전송되는 서비스는 골퍼들의 각별한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경기관제솔루션'은 메이저브랜드의 LTE전용패드를 사용함에 따라 정확성과 안정성이 국내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는다. 반면 골프장에서 부담하는 비용은 타업체 관제솔루션의 20~30% 수준이라는 평가다.

또한 스마트스코어 모바일 어플을 설치한 골퍼는 전국 골프장의 라운딩기록을 실시간으로 전송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종이스코어카드를 촬영하는 경우 스코어를 포함한 라운딩기록 입력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스코어와 퍼팅수 뿐 아니라 페어웨이안착률, 그린적중률, 필드스코어 기준의 전국랭킹, 지역별·연령대별·성별 랭킹 등 모든 라운딩을 가장 흥미롭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국내 유일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스마트스코어는 기존의 스코어·라운딩 관리 기본기능 강화 및 골퍼에게 유익한 각종 서비스가 추가된 2.0버전을 개발중이며 2016년 6월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스마트스코어 측은 "앞으로도 골프장과 골퍼에게 창조적이고 획기적인 서비스를 최소한의 비용으로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골프가 행복과 위로가 되어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삶이 더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스코어는 지난 5월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토털 마케팅제휴를 포함한 전략적 투자를 받았으며 스마트스코어는 이를 계기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반을 확보했다.

6월 현재 전국 50여개 골프장에서 수만명의 골프 애호가가 스마트스코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골프 스코어도 모바일로"…스마트스코어, 새 바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