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최신
  2. 연예
  3. 스포츠
  4. 포토
  5. 라이브캐스트


[통계뉴스]디지털 미디어별 모바일 이용률

[안희권기자]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대중화 되면서 모바일 기기를 통한 디지털 미디어 소비가 크게 늘고 있다. 데스크톱 대비 모바일 이용률은 이미 과반수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 자료에 따르면 2014년 5월 기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 디지털 미디어 이용률은 60%로 데스크톱(40%대)을 크게 웃돌았다. 이 이용률은 2013년 2월 45%였던 것이 15개월후인 2014년 5월에 60%로 15.5%p 상승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가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모바일 앱을 이용해 디지털 미디어를 소비하는 습관이 일반화 되면서 모바일 이용률이 단기간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디지털 미디어별 이용률을 보면 이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로 라디오를 듣거나 사진을 보는 비율은 95%에 이르며 지도로 길찾기를 하거나 모바일 메신저로 문자를 주고 받는 경우도 90%대로 나타났다.

게임이나 텔레커뮤니케이션, 다운로드, 오락 및 음악, SNS 등의 모바일 이용률은 70%를 넘는다. 모바일 이용률이 제일 낮은 디렉토리 및 리소스도 60% 후반대에 이른다.

이처럼 사람들은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라디오) 음악을 듣거나 흥미로운 사진을 감상하고 문자를 보내며 게임을 즐길 때 거의 대부분 모바일 기기로 이를 하고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이 기사에 댓글쓰기!
펼치기▼

    2014년 美모바일 엔터테인먼트 매출 극장 수입에 육박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