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앱과 함께 여행을 떠나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여름의 문턱에 들어선 6월, 슬슬 산과 강, 바다로 떠날 채비를 서두르는 사람들이 늘어날 때다.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삼키느라 5월 황금연휴에 떠나지 못했던 이들 가운데 현충일을 기점으로 기작되는 연휴를 즐길 계획을 세우는 사람도 있을 터. 게다가 한 달만 있으면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시작된다. 그래서 이번 달엔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앱을 골랐다. 고속도로 정체상황부터 여행일정, 예산관리,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사진앱까지 다양한 앱들을 소개한다. 

글| 정미하 기자 사진| 각사 제공

◆ 고속도로 길라잡이

음성인식에 '돌발 상황 자동알림' 기능도 유용하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고속도로 위에서 전방 30km 이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작업구간 등 돌발 상황을 스마트폰 알림창에 뜬다. 음성으로도 현장 상황을 알려준다. 

이외에 대형 사고나 재난 발생 시 정체상황과 우회도로 등을 안내해주는 '속보방송', 고속도로 주요 분기점에서 인근 분기점까지 걸리는 시간을 계산해서 알려주는 도로전광표지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지원기종: 구글플레이·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교통, 아이폰→내비게이션

◆ 여행노트 

낯선 곳으로 여행을 떠날 때 챙기는 필수 아이템 중의 하나가 안내 책자다. 하지만 그게 또 생각처럼 녹록하지가 않다. 만만찮은 무게 때문이다. 가볍게 떠날 땐 손에 안내책자를 들고 다니는 게 거추장스런 느낌이 들 수도 있다.

여행노트는 한국관광공사 주최 '제2회 창조관광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탔다. 

지원기종: 구글플레이·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여행 및 지역정보, 아이폰→여행

◆ 얼마썼지: for travel

쓴 돈은 일자별로 구분할 수 있고 사진과 함께 기록할 수도 있다. 여행 일기장으로도 손색이 없다. 여행을 마친 후에는 지출된 항목을 카테고리별로 나눠 비율을 따져볼 수 있다. 상세한 내역이 포함된 리포트를 PDF파일로 만들어 볼 수도 있다. 

특히 해외 여행에서 환율을 일일이 따지며 쓴 돈을 계산할 필요가 없다. 환전 정보를 입력하면 국가별 환율을 체크할 수 있어 바로바로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기종: 구글플레이·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라이프스타일, 아이폰→여행

◆ 파파라치컷 

기사 쓰기는 파파라인 사진을 이용해 내가 주인공인 기사를 작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사진을 불러온 뒤 기사의 내용은 물론 기사 제목, 기자명을 쓰면 하나의 사진기사로 완성된다. 

지원기종: 구글플레이 / 가격: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엔터테인먼트 

◆ 화장실 SOS

제주도를 포함해 16개 광역시와 도 단위로 정보가 제공돼, 대도시는 물론 읍·면 단위에서도 화장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혹시라도 '화장실 SOS'가 안내해서 찾은 화장실이 개방돼 있지 않을 경우 제작자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피드백 기능도 포함했다. 

지원기종: 구글플레이·아이폰 / 가격:무료 / 경로: 구글플레이→건강·운동, 아이폰→라이프 스타일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앱과 함께 여행을 떠나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